‘세계테마기행’에서는 ‘물 만난 아시아...2부. 물과 함께 살으리랏다! 베트남’ 편이 방송된다.

‘세계테마기행’에서 베트남의 호안끼엠 호수(Hoan Kiem Lake)와  세계에서 네 번째이자 아시아에서 가장 큰 반지옥 폭포가 있는 까오방성으로 떠난다.

7월 30일 방송되는 EBS ‘세계테마기행’에서는 ‘물 만난 아시아...2부. 물과 함께 살으리랏다! 베트남’ 편으로 아시아에서 가장 거대한 물줄기가 있는 베트남의 아름다운 풍광을 찾아 구본석 동국대 교수의 큐레이터로 찾아간다.

뜨거운 여름! 시원한 아시아의 물 세상으로 여행을 떠난다! 아시아에서 가장 거대한 물줄기가 있는 베트남, 세상에서 가장 큰 물고기가 있는 필리핀, 그리고 물과 함께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

거대한 자연이 주는 선물 같은 물과 함께 물 만난 아시아의 삶의 풍경 속으로 떠나본다.

세계테마기행 ‘물 만난 아시아...2부. 물과 함께 살으리랏다! 베트남’

순수한 사람들이 물과 함께 살아가는 땅 베트남. 중국 윈난성에서 발원한 홍강이 선사한 비옥한 평야 지대에 자리를 잡은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에서 정겨운 시장 풍경과 신비한 거북의 전설이 깃든 호안끼엠 호수(Hoan Kiem Lake)를 둘러본다.

세계에서 네 번째이자 아시아에서 가장 큰 반지옥 폭포가 있는 까오방성으로 가는 길. 우연히 들른 소수민족 결혼식 피로연에서 갑자기 쏟아지는 폭우에도 아랑곳 않고 흥겹게 잔치를 이어가는 사람들과 유쾌한 시간을 함께해본다.

어떤 상황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는 사람들을 뒤로 하고 드디어 마주한 아시아 최대 반지옥 폭포(Ban Gioc Waterfall). 거대한 물줄기가 만들어내는 수려한 풍경을 마음에 담고 폭포가 흘러들어가는 강 주변에 삶을 기대고 살아가는 소수민족 마을로 향한다.

몽족의 전통을 이어오는 닭살 부부의 따듯하고 유쾌한 산골 생활과 멋진 노래 선물까지... 넉넉하진 않아도 행복할 수 있는 몽족 가족의 비밀을 만나본다.

베트남의 호안끼엠 호수(Hoan Kiem Lake)와  세계에서 네 번째이자 아시아에서 가장 큰 반지옥 폭포가 있는 까오방성이 소개되는 ‘세계테마기행’은 7월 30일 오후 8시 40분 EBS 방송.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