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작은 필리핀 안경원숭이, 보홀로섬, 초콜릿 힐…세계테마기행, 베트남 다낭 골든브릿지
상태바
세상에서 가장 작은 필리핀 안경원숭이, 보홀로섬, 초콜릿 힐…세계테마기행, 베트남 다낭 골든브릿지
  • 서지연 기자
  • 승인 2019.07.31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테마기행’에서 ‘물 만난 아시아...3부. 이렇게 좋을 수(水)가! 베트남, 필리핀’ 편이 방송된다.

세계테마기행에 베트남 다낭에서 거대한 두 손이 다리를 떠받들고 있는 형태의 골든브릿지, 퐁냐께방 국립공원 퐁냐 동굴, 필리핀 보홀로섬, 초콜릿 힐, 안경원숭이가 등장한다.

7월 31일 방송되는 EBS ‘세계테마기행’에서는 ‘물 만난 아시아...3부. 이렇게 좋을 수(水)가! 베트남, 필리핀’ 편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자랑하는 베트남 다낭의 아름다운 풍광을 찾아 구본석 동국대 교수의 큐레이터로 찾아간다.

뜨거운 여름! 시원한 아시아의 물 세상으로 여행을 떠난다! 아시아에서 가장 거대한 물줄기가 있는 베트남, 세상에서 가장 큰 물고기가 있는 필리핀, 거대한 자연이 주는 선물 같은 물과 함께 물 만난 아시아의 삶의 풍경 속으로 떠나본다.

세계테마기행 ‘물 만난 아시아...3부. 이렇게 좋을 수(水)가! 베트남, 필리핀’

물 따라 아시아를 여행하는 길, 다양한 볼거리를 자랑하는 베트남 다낭에서 거대한 두 손이 다리를 떠받들고 있는 형태의 골든브릿지(Golden Bridge)에서 다낭의 멋진 풍광을 조망한 후 용 다리로 향한다.

 예로부터 용을 신성시하는 베트남 사람들의 정신이 깃든 이 용 다리(Cau Rong)는 주말마다 불꽃과 물보라를 내뿜으며 사람들을 유혹한다. 시원한 용의 물보라를 뒤로하고 향한 곳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석회암 지대 퐁냐께방 국립공원(Phong Nha-Ke Bang National Park). 이곳의 대표적인 명물 퐁냐 동굴을 지나며 종유석과 석순이 만들어 낸 신비로운 광경을 감상하고 어둠의 동굴, 항또이(Hang Toi)에서 진흙을 이용한 색다른 물놀이를 즐겨본다.

이어진 여정은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필리핀의 보물 같은 섬 보홀로, 천혜의 바다를 간직한 이곳에서 원통형 모양의 ‘키세스 초콜릿’을 꼭 빼닮은 초콜릿 힐(Chocolate Hills)에 올라본다. 우기인 6-11월까지는 초콜릿 빛으로, 그 외 기간에는 녹색으로 변하는 신기한 언덕을 지나 세상에서 가장 작은 원숭이 종인 안경원숭이(Tarsier)를 만나본다.

베트남 다낭에서 거대한 두 손이 다리를 떠받들고 있는 형태의 골든브릿지, 퐁냐께방 국립공원 퐁냐 동굴, 필리핀 보홀로섬, 초콜릿 힐, 안경원숭이가 소개되는 ‘세계테마기행’은 7월 31일 오후 8시 40분 EBS 방송.

서지연 기자    mail.mediaworks@gmail.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25008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