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맛집 핫플! 수원 평양냉면 대원옥, 부산 김밥 달인 훈이네, 전주 샐러드빵집·단밭빵 뺑드파미유
상태바
생활의 달인, 맛집 핫플! 수원 평양냉면 대원옥, 부산 김밥 달인 훈이네, 전주 샐러드빵집·단밭빵 뺑드파미유
  • 서지연 기자
  • 승인 2019.08.01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의 달인’ 681회 ‘은둔식달’ 편에서는 수원 평양냉면 달인 가게인 ‘대원옥’이 공개된다.

‘생활의 달인’에 맛집 핫플! 수원 평양냉면 대원옥, 부산 김밥의 달인 훈이네, 전주 샐러드빵집·쌀단밭빵 뺑드파미유, 지게차의 달인이 등장한다.

8월 4일 재방송되는 SBS 생활정보 프로그램인 ‘생활의 달인’ 681회 ‘은둔식달’ 편에서는 수원 평양냉면 달인 가게인 ‘대원옥’과 부산 김밥의 달인 맛집가게인 ‘훈이네김밥’이 전파를 탄다.

‘지게차 달인’ 코너에서는 경남 창원시 ‘삼일지게차’의 정경엽 달인이 주인공이다.

‘전주 샐러드빵집 · 쌀단팥빵 달인’ 코너에서는 자신만의 우직한 신념으로 정직한 샐러드빵과  쌀단팥빵을 만들어내는 달인 가게인 ‘뺑드파미유’를 찾아간다.

■ 은둔식달-수원 평양냉면의 달인 대원옥

생활의 달인의 은둔식달 잠행단이 찾아간 곳은 6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경기도 수원의 한 평양냉면집. 2대째 그 맛을 이어오고 있는 이곳은 달인이 육수부터 비빔장 심지어 백김치까지… 작은 것 하나까지 60여 년 전 방식 그대로일 뿐만 아니라, 손님상에 나가는 모든 음식은 달인의 손을 거쳐야 한다는 원칙을 고집스럽게 지키며 ‘정통 평양냉면’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

오랜 세월 전통을 지켜온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음식은 바로 비빔냉면! 국물 없이 빨간 양념장으로 비벼 먹는 여타의 비빔냉면과는 달리 이 집의 비빔냉면에는 자작한 간장육수가 들어간다.

비주얼부터 독특한 비빔냉면은 짭조름하면서도 깔끔한 맛으로 사람들의 극찬을 한 몸에 받고 있다는데… 선친 때부터 대대로 이어진 전설의 비법을 지키기 위해 지금도 매일 새벽 홀로 모든 재료를 준비한다는 달인! 60년간 ‘철통 보안’으로 유지된 평양냉면 명가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 은둔식달-부산 김밥의 달인 훈이네 김밥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이번 주 은둔식달 잠행단이 찾아간 곳은 부산 해운대. 이곳에 김밥과 우동이라는 단출한 메뉴만으로도 단골들의 참새방앗간이라 불리는 가게가 있다.

20여 년 전 작은 포장마차에서 시작해 지금까지 변함없는 맛으로 그 명성이 자자한데 음식을 보아하니 정말 기본재료만 들어가 있는 김밥이다.

하지만 한 입 먹는 순간 젓가락을 놓지 않게 하는 마성의 매력이 있다. 그 비법의 핵심은 다름 아닌 특별한 소금! 마법의 가루 같은 이 소금은 달인의 노하우가 담긴 것으로 적재적소에 딱 맞는 간을 해줘 완벽한 김밥을 탄생시킨다. 거기다 이 집의 우동은 달인만의 비법재료로 맛을 낸 육수를 무려 사흘에 걸쳐 푹 끓여내 국물이 거의 곰국 수준의 깊은 맛을 자랑한다고 하니 그 맛이 궁금하다! 한결같은 맛으로 단골들은 물론 처음 찾는 이들도 단골로 만드는 달인의 비법은 무엇일까?

생활의 달인에서 샐러드빵과 쌀단팥빵을 만들어내는 달인 가게인 ‘뺑드파미유’를 찾아간다.

■ 전주 샐러드빵집·쌀단밭빵 달인 ‘뺑드파미유’

미식의 도시 전주! 다양한 먹거리로 가득한 이곳에 한 동네빵집이 소박한 빵 하나만으로 전국적인 입소문을 탔다. 그 빵은 바로 우리에게 정말 친숙한 단팥빵. 다른 화려한 빵들 사이에서도 순수하게 빵과 팥만으로 이미 사람들 입에 오르내리는 건 보통 내공의 달인이 만드는 게 아닐 터! 이런 범상치 않은 빵을 만드는 고수는 박보화(男 / 49세 / 경력 30년) 달인.

그는 다름 아닌 전국에서 유명한 모 빵집에서 생산부장으로 일했던 베테랑 제빵사이다. 이 집의 대표 빵이라면 단연 샐러드빵과 쌀단팥빵! 일명 ‘채소빵’이라고 불리는 샐러드빵은 한 입 베어 물면 채소의 아삭아삭한 식감과 새콤달콤한 맛이 어우러져 엄청난 중독성을 자랑하는데, 그 비밀은 채소와 함께 들어가는 소금에 있다고 한다.

또한 쌀단팥빵에는 특별한 반죽이 사용되는데, 밀가루 대신 들어가는 달인 표 특제 쌀가루와 함께 여러 가지 과일을 넣어 쫀득쫀득하면서도 향긋한 식감이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자신만의 우직한 신념으로 정직한 빵을 만들어내는 달인을 만나보자.

■ 지게차의 달인

인터넷에 올라온 한 편의 동영상, 지게차 앞발로 단번에 라이터를 켜는 의문의 인물! 과연 지게차 조작만으로 이런 일이 가능할까? 영상 속 인물을 수소문한 끝에 결국 찾아낸 주인공은 바로 정경엽(男 / 42세 / 경력 16년) 달인.

그는 16년간 지게차를 다뤄온 감각만으로 누구도 따라 할 수 없는 다양한 묘기를 펼친다. 그런 그에게 찾아온 미션, 지게차로 자동차를 각목 위에 올려라! 성공할 수 있을지 난감해하던 표정은 잠시, 이내 지게차 레버를 힘차게 당겨 자동차를 들어 올리는데...

여기서 끝이 아니다. 또 다른 미션, 지게차 끝에 바늘을 고정시켜 국수면을 바늘구멍에 넣어라! 여태 해왔던 미션과 다르게 시야조차 확보되지 않는 극한의 상황인데..하지만 그에게 포기란 없다. 지게차 달인의 한계를 뛰어넘는 도전이 지금 펼쳐진다!

[생활의 달인 681회 방송정보] 은둔식달-부산 김밥의 달인 · 수원 평양냉면 달인, 지게차 달인, 전주샐러드빵집 · 쌀단팥빵 달인

1. 은둔식달

-부산 김밥의 달인

하홍주 (男 / 73세)
장태근 (女 / 68세)
<훈이네김밥>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209번가길 1

-수원 평양냉면 달인

임지현 (女 / 47세 / 경력 18년)
김종욱 (男 / 73세 / 경력 40년)
<대원옥> 경기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800번길 6-3

2. 지게차 달인

정경엽 (男 / 42세 / 경력 16년)
<삼일지게차>
경남 창원시 성산구 연덕로184번길 1 샛별상가 1층 5호

3. 전주 샐러드빵집 · 쌀단팥빵 달인

박보화 (男 / 49세 / 경력 30년)
<뺑드파미유>
전북 전주시 완산구 문학대5길 32 희망찬빌

서지연 기자    mail.mediaworks@gmail.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25010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