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 2일 금요일, 오늘의 띠별 생년월일 운세, 직장운 승진운 애정운 사업운 금전운 재물운

장마가 지나가고 폭염과 열대야가 기승을 부리는 주말을 앞두고 있는 8월 2일 금요일 오늘의 운세, 오늘은 음력으로 7월 2일 기해(己亥)년 임신(壬申)월 신미(辛未)일로 양띠 생의 날이다. 띠별 생년월일 오늘의 운세는 어떨까.

포털사이트 자료에 따르면 양띠 생은 인정이 많고 생각이 깊다고 한다. 어린아이 같은 순수한 본성과 친절한 마음씨를 지닌 평화주의자가 많다고 한다. 시간과 돈에 조급해 하지 않지만 사람들은 자발적으로 그에게 금전적 혜택을 준다고 한다.

하지만 겁이 많고 비관론에 빠지기 쉽다고 한다. 또 결정을 내리기보다 따라가는 경향이 강하고 일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불평한다. 스스로 주저앉지 말고 강한 자기 주장과 전진이 필요하다고 한다.

한편 양띠와 잘 맞는 띠로는 토끼띠, 양띠, 돼지띠가 꼽힌다. 잘 어울리지 않거나 상극인 띠로는 쥐띠, 소띠, 범띠, 개띠라고 한다. 나머지 띠와는 어느 정도 조화롭게 결합할 수 있다고 한다. (자료 = 한국민족문화대백과)

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9년 8월 2일 금요일 (음력 7월 2일 신미·辛未)

▶쥐띠 운세= 매사 자학에 빠지지 말고 지혜를 모아 좀 더 유쾌한 현실을 만들어감이 어떨까. 지나간 감정이 오늘에까지 영향을 마치고 있다면 결코 현명한 대처가 아니니라. 결국 심신만 지칠 뿐이다. 3, 6, 10월생이 마음 아프게 하는 주범임. 북쪽 길. 변동운.

▶소띠 운세= 가정의 우환이나 자녀문제로 걱정이 생길 수 있다. 마음을 차분히 하고 신경 쓸 것. 직장인은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은 가능한 피함이 좋다. 타인으로 인해 시비가 크겠다. 송사건 빨리 서두를 것. 각고의 노력 필요함을 알라.

▶범띠(호랑이띠) 운세= 친지의 도움으로 미혼은 배필을 만날 운. 겸손한 자세로 대하면 좋을 듯. 7, 8, 9월생 노란색 옷은 지금 사귀는 애인과 멀어지게 되는 요인으로 작용한다. 남쪽에 가려면 빨리 가라. 2, 3, 5월생은 말뿐이다.

▶토끼띠 운세= 원대한 포부를 가지고 시작했다. 소득이 적다고 포기하지 말 것. 용기가 필요할 때다. 홀로서기는 힘들지만 성취는 크다. 남쪽에 머리를 두고 잘 것. 남에게 준 돈 때문에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을 듯. 산너머 산이다. 용기를 가져라.

▶용띠 운세= 좌절하지 말고 고난을 헤쳐 나가야 할 때다. 모든 일엔 순서가 있고 노력이 필요한 것. 선후배 간에도 친교가 있어야 장래에 승진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1, 10, 12월생 한숨 소리가 진동한다. 허욕을 부린다면 함정에 빠질 우려 있다.

▶뱀띠 운세= 사업은 생각대로 진행되나 애정에는 예기치 않던 말다툼이 우려된다. 동기간도 마찬가지이니 마음을 매사 억제함이 좋을 듯싶다. 폭넓은 마음으로 지혜롭게 처리함이 좋겠다. 남의 것은 바라지도 마라. 관재수 있다. 지나친 신경은 건강에 해롭다.

▶말띠 운세= 아무리 걸어도 끝이 없다고 포기하지 마라.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이고 시작과 끝은 어디에나 있는 법. 그러나 확실한 목적 없이 걷는다면 에너지만 소비될뿐 득이 없다. 배고프다 아무거나 먹지 마라. 자신이 쓰러지면 가족 파산된다.

▶양띠 운세= 기회를 잘 포착하라. 힘써 움직이기만 하면 수확이 있을 것이다. 능력은 인정받았으니 자신감을 가지고 추진하면 만사가 풀릴 듯. 그러나 1, 5, 12월생은 당장은 어렵다. 그렇다고 자포자기는 금물. 힘내면 길이 있다.

▶원숭이띠(잔나비띠) 운세= 남을 믿지도 말고 남에게 의지하려고도 하지 말 것. 자신감으로 홀로서기를 결심하고 용기로 추진함이 어떨까. 하면 된다는 굳은 의지가 밝은 미래로 인도한다. 한껏 충전시켜라. 양, 닭, 개띠는 경계해야 한다. 화근이 온다. 1, 4, 9월생은 내일을 기하라.

▶닭띠 운세= 사랑하는 사람과 생각이 다르다고 언쟁이 있으면 불리하다. 깊은 지혜와 슬기로운 자세는 직장이나 가정에서 여유 있는 삶을 창조한다. 동업에 속만 탄다. 자칫 자기관리에 틈을 보이면 가족 중 이탈자 생기게 된다. 아득하게 보이던 도착지가 보이는 운.

▶개띠 운세=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고 쉽게 변동하다가는 손해만 보고만다. 현상태 그대로 유지함이 좋을 듯. 북쪽에 친지가 있다면 마음을 열고 상의하면 좋겠다. 건축자재 계통에 투자하면 길하다. 자식문제는 자신이 알아서 할 수 있도록 배려해주는 입장을 취하는게 더 좋다.

▶돼지띠 운세= 항상 분주한 일과에 피로가 겹치니 건강에 주의함이 좋을 듯. 특히 음주가 운명을 바꿀 수도 있는 날이니 술을 마시지 마라. 신경질환 조심. 사랑할 자와 힘될 자 빼앗기는 수. 양, 용, 범띠를 잡아라. 그동안 침체되었던 일이 순조롭게 풀리겠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오늘의운세, 생년월일 띠별 금전운·애정운·재물운·직장운·승진운]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