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에 ‘구내식당’ 종로 2,000원 짜장면, 익선동 슈림프 팟타이 오믈렛, ‘JOB학사전’ 푸드 스타일리스트, 톡톡 이브닝 햇감자 보관법·활용법, 지리산 ‘수상한 가족’이 등장한다.

8월 6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1126회에서는 포슬포슬~ 제철 맞은 햇감자 활용법, 2,000원 짜장면 VS 이국적인 맛! 태국 음식 3종 세트, 우리가 몰랐던 ‘푸드 스타일리스트’이야기, 지리산 사랑꾼~ 털보 남편과 19살 연하 아내 편이 차례로 전파를 탄다.

[톡톡 이브닝] 포슬포슬~ 제철 맞은 햇감자 활용법

사과보다 비타민C가 3배 정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 ‘땅에서 나는 사과’ 라 불리는 감자! 그런데 연중 먹을 수 있는 저장 감자와는 차원이 다른 감자가 있다. 그 정체를 찾아 강원도 산지까지 찾아간 제작진! 트랙터를 이용해 밭을 뒤집어 무언가 수확하는 사람들을 발견하는데, 그들이 손에 든 건 바로 제철 햇감자다.

6월부터 수확하는 제철 햇감자는 수분이 적고 단단해 더욱 아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피부미용, 면역력 강화 등 몸에 이로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맛도 좋고 몸에도 좋아 넉넉히 구입한 햇감자! 과연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

간단해 보이지만 은근히 까다로운 감자 찌기! 포슬포슬하게 햇감자 찌는 방법부터 훈남 셰프 이재훈 씨가 공개하는 감자를 활용한 초간단 고품격 레시피 그리고 햇감자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햇감자 보관법’까지! 제철 햇감자의 모든 것을 <톡톡 이브닝>에서 공개한다.

[구(區)내식당] 2,000원 짜장면 VS 이국적인 맛! 태국 음식 3종 세트

맛은 기본! 구민의 얇은 지갑을 걱정하는 가성비 맛집과 구민의 마음을 사로잡은 가심비 맛집 대결 <구(區)내식당>!  오늘의 지역, 서울특별시 종로구~ 가성비로 소문이 자자한 맛집이 있다는데? 바로, 국민 음식 짜장면이다. 탱탱한 면발과 고소한 소스에 남녀노소 모두가 반했는데~ 맛보다 더욱더 놀라운 건 바로 가격! 천 원짜리 두 장만 있으면 맛볼 수 있다고~ 이뿐만 아니라 짜장면과 짬뽕, 탕수육과 군만두까지~ 푸짐한 한상차림을 차려도 단돈 만 원이면 충분하다. 싼 음식이 비지떡이라는 생각은 NO! 매일 아침 인근 전통시장에서 신선한 재료를 공수해 조리한다는데~

넉넉한 인심과 맛으로 종로구민을 사로잡은 가성비 맛집에 이어서~ 마음을 뒤흔드는 가심비 맛집은 어디~? 젊은이들 사이에서 떠오르는 동네, 익선동! 익선동에서도 더욱 핫한 메뉴가 있다는데~ 그 정체는 바로 ‘슈림프 팟타이 오믈렛!’ 벌집 모양의 오믈렛 안에 볶음 쌀국수가 들어있어 반전 매력까지 있다고. 또한 애피타이저부터 디저트까지 즐길 수 있는 삼단 트레이와 농어를 통째로 튀겨낸 갈릭 농어 튀김까지! 손님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는데~ 2,000원의 짜장면 VS 여심 저격 태국 음식 3종 세트~ 종로구민을 사로잡은 가성비 VS 가심비 맛집 대결! 당신의 선택은?

[JOB학사전] 우리가 몰랐던 ‘푸드 스타일리스트’이야기

매일 같이 생겨나고, 사라지는 직업. 직업 속 몰랐던 사실을 들여다보고, 파헤치고, 재조명하는 〈JOB학사전〉 영화 <기생충>, <베테랑>, <내부자들>, 드라마 <스카이캐슬>, <황후의 품격>, <김 비서가 왜 그럴까>...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은 대박 작품들의 공통점은? 바로 푸드 스타일리스트 제이 킴 씨가 참여했다는 사실이다.

영화, 드라마, CF 속 음식을 먹음직스럽게 만드는 오늘의 주인공, 푸드 스타일리스트 제이 킴 씨!  아무리 시간이 지나도 녹지 않는 빙수, 거품이 꺼지지 않는 맥주, 절대 눅눅해지지 않는 토스트! 광고 속 음식에는 우리가 모르는 특별한 비밀이 있다는데... 제이킴 씨가 알려주는 광고 속 음식의 비밀, 과연 그 정체는? 

영화 <기생충> 개봉 후 동영상 사이트에서 엄청난 붐을 일으킨 ‘채끝살 짜파구리’ 요리. 그러나 단 한 번도 진짜 레시피는 공개된 적 없다는데... <기생충>의 푸드 디렉터 제이 킴 씨가 최초 공개하는 ‘채끝살 짜파구리’ 요리법! 우리가 몰랐던 JOB! <푸드 스타일리스트>의 모든 것을 알려준다.

[수상한 가족] 지리산 사랑꾼~ 털보 남편과 19살 연하 아내

지리산 자락, 해발 550m 고지에 밥 잘해주는 털보 남편이 있다! 긴 수염과 꽁지머리, 개량한복을 입고 삼을 캐는 사나이 김용락(55) 씨가 그 주인공. 예쁜 19살 연하 아내 송희진(36)씨를 위해 매일같이 애정공세를 펼친다는데... 아내가 대학생 때 패러글라이딩 동호회 활동으로 우연히 만났다는 두 사람. 희진 씨의 끈질긴 구애로 결혼에 골인 할 수 있었다.

하지만 19살 나이 차이 때문에 주변의 반대가 이만저만이 아니었다고. 모든 반대에도 지리산 자락에 살림을 차린 지 10년째. 산삼과 버섯을 따며 행복하게 산중 생활을 즐긴 것도 잠시.  아내가 산 생활에 답답함을 느끼기 시작하자 남편 용락 씨는 큰 결심을 하게 된다. 아내와 아이들을 위해 산속 놀이터부터 수영장, 찜질방, 아지트, 통나무 카페까지 뚝딱 만들어 준 것!

못하는 게 없는 완벽한(?) 털보 남편 덕에 하루하루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지만 늘 걱정되는 게 있었으니 바로 건강이다. 19살 많은 남편이 자신과 아이들 곁을 일찍 떠날까 봐 걱정 또 걱정이라는 아내 희진 씨. 매일 같이 몸에 좋은 음식을 챙겨주지만 용락 씨는 귀찮아하는데... 하루가 멀다고 티격태격하는 19살 연상 연하 지리산 커플! 그들을 <수상한 가족>에서 만나본다.

‘구내식당’ 종로 2,000원 짜장면, 익선동 슈림프 팟타이 오믈렛, ‘JOB학사전’ 푸드 스타일리스트, 톡톡 이브닝 햇감자 보관법·활용법, 지리산 ‘수상한 가족’이 소개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8월 6일 오후 5시 55분 MBC 방송.

[생방송 오늘저녁 8월 6일 (화) 방송정보] 
 
[톡톡 이브닝]

▶농협경제지주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16 농업협동조합중앙회건물 (충정로1가 75-1)

▶까델루뽀 (이재훈 요리연구가)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16길 5-5 (효자동 39-1)

▶ 용인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김혜영 교수)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용인대학로 134 (삼가동 470)

▶ 유유클리닉 (권유경 가정의학과 전문의)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49길 9 스타크빌딩 5층
(신사동 651-19 스타크빌딩 5층)

[구내식당]

▶ 남도식당
서울 종로구 종로 374-1 (서울 종로구 숭인동 228-4 )

▶ 살라댕 방콕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11다길 40 (익선동 166-16 )

[JOB학사전]

▶ 제이킴푸드스타일
서울특별시 성동구 서울숲4길 28-24 (성수동1가 668-141 1층 )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