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

[월드투데이= 신다영 기자] 26일 방송된 13~14회 방송 분에서 이재상은 율객 로펌의 제안이 기소 위기에 처한 라시온을 구할 수 있는 ‘’양날의 검‘ 같은 제안 임을 알게 되며 혼란에 빠졌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딸 보나가 약지엄마에게서 납치됐다는 소식을 접하고 “내 딸 털 끝 하나라도 건드려봐. 그땐 전부 가루로 만들어 버릴 거야’라며 분노했다.정지훈은 회를 거듭할수록 딸 보나와 아내 라시온에게 애틋한 가족애를 느끼며 점차적으로 변화해가는 모습을 섬세하게 연기해, 안방 시청자의 시선을 끌었다.

딸 보나를 구하겠다는 강한 애착과 약지엄마를 향한 분노 담긴 강렬한 눈빛과 짙은 중저음 대사 톤은 극의 전개를 압도 시켰다.

보나를 향해 점차 깊어진 정지훈의 그윽한 눈빛 연기는 이재상이 평행 세계에 적응하고 있음을 대변하기 충분했다.27일 방송된 15~16회 방송분에서는 이재상이 가족의 울타리를 지키려는 가장의 본능적인 책임감을 발산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구동택(곽시양 분)과 라시온의 사이를 질투하는 허당끼 모습은 ‘귀염뽀짝’ 신 매력을 보여주며, 코믹연기를 넘어 스펙트럼 넓은 연기 소화력을 다시금 입증했다.

정지훈은 딸 이수아(이보나 역)의 단짝 김효경의 실종제보를 받게 됐다.

김효경의 집으로 향한 임성재(양고운 역)-박신아(하민희 역)는 김효경의 엄마인 강현정(박숙희 역)의 사망사실과, 그의 앞으로 들어있는 사망보험이 전부 얹혀살던 노숙자 출신의 무연고자 송지우(이다솜 역) 앞으로 되어있었음을 알게 됐다.

병원에 도착한 이재상은 환자들이 드라마를 보며 "여자 형사가 죽었다"라고는 이야기를 듣고 응급실로 놀라서 뛰어갔다.

라시온은 잠시 누워서 잠이 들었던 것.

알고보니 구동택(곽시양)은 라시온 대신 칼에 다친 것.

정지훈은 시온과 동택의 사이가 점차 신경 쓰이는 이재상의 심경을 깨알 코믹 연기로 표현하며 정지훈 만의 대체 불가한 연기력으로 극의 활력을 더했다.

정지훈 특유의 장난스런 말투와 귀여운 표정연기로 이재상을 새로운 캐릭터로 승화시키며, 단숨에 시청자들을 몰입하게 만들었다.

그런가 하면 정지훈은 집에서는 가정적인 가장으로, 특수본에서는 착실한 썅검으로 거듭났다.

정지훈은 임지연과 곽시양(구동택 역)의 사이를 질투하는 귀여운 면모로 미소를 자아냈다.

윤필우는 "실험 성공 시키겠다. 물건이 4개 더 필요하다"고 말했다.

두사람이 만나는 모습을 라시온과 구동택이 사진으로 찍고 있었다.

라시온은 급하게 빠져나오다 신분증을 떨어뜨렸다.

라시온은 사진을 들여다보며 동택에게 "두 사람이 노예와 주인 관계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