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JTBC

[월드투데이= 신다영 기자] 곧 ‘커밍아웃 20주년’을 맞는 홍석천은 그 어느 때보다 진솔하고 용감한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홍석천은 “커밍아웃 1호 연예인 캐릭터로 개념있는 척 한다”는 악플에 “커밍아웃은 내 것을 다 내려놓고 희생해야 하는 전제 조건이 있다”며 No인정을 외쳤다.

커밍아웃한 이유에 대해 그는 “20세기에는 못 받아 준 것을 21세기에는 받아줄 것이라 생각했는데 숫자가 바뀌었을 뿐 똑같았다”며 “행복해지고 싶어서 힘들었지만 커밍아웃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응원 댓글의 대댓글조차 악플인 만큼 99% 다 악플”이라면서 “같은 성소수자 친구들에게 악플받을 때 진짜 가슴 아팠다. ‘왜 하필 네가 커밍아웃해서 게이의 표본이 되느냐’고 하더라”고 말한 홍석천은 성소수자 후배들을 보며 “성소수자들이 제도적으로는 인정받지 못하지만 가족, 친구에게 이야기할 수 있는 정도는 됐구나”라고 조심스레 말했다.

홍석천은 “자신을 어떻게 봐줬으면 좋겠느냐”는 질문에 “홍석천은 그냥 홍석천이고 개인적인 취향이 다른 건데 이름 앞에 뭔가가 붙는다. 나의 진정성을 어디까지 보여드려야 할지 고민한다”며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했다.

더불어 “착한 아이 콤플렉스가 생긴 것 같다. 실수를 하면 나와 같은 정체성을 갖고 있는 사람도 욕을 한다. 스트레스가 많다”고 말해 모두를 안타깝게 했다.

다시 과거로 돌아가도 커밍아웃하겠다고 고백하며 진솔한 매력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함소원은 강렬한 진격의 토크로 설리까지 당황시켰다.

등장에서부터 “오늘 악플을 더 얻으려고 왔다. 이 기세를 몰아서 악플을 초토화시키고 가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함소원은 “부잣집 연하한테 시집간 거 하나로 우려먹는 느낌”이라는 악플에 당당히 인정을 외치며 “잘생기고 어리고 돈도 많은 남자를 만나는 건 정말 힘든 일이다.

평생을 우려먹어도 될 정도로 대단한 일”이라고 고백해 웃음을 안겼다. 그 와중에 함소원은 남편의 재벌설에 대해 No인정을 외치며 진짜 재벌 남자친구를 만났던 경험을 전해 보는 이들을 폭소케 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