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8일 일요일 오늘의 띠별 생년월일 운세, 직장운 승진운 애정운 사업운 금전운 재물운

오늘은 가을의 기운이 완연히 나타난다는 백로(白露)다. 백로는 흰 이슬이라는 뜻으로 이때쯤이면 밤에 기온이 이슬점 이하로 내려가 풀잎이나 물체에 이슬이 맺히기 시작한다. 백로인 2019년 9월 8일 일요일 오늘의 운세, 오늘은 음력으로 8월 10일 기해(己亥)년 계유(癸酉)월 무신(戊申)일로 원숭이띠(잔나비띠) 생의 날이다. 띠별 생년월일 오늘의 운세는 어떨까.

포털사이트 자료에 따르면 원숭이띠(잔나비띠) 생은 성격이 밝고 항상 긍정적으로 살아가려는 적극성이 있다. 감각이 뛰어나 모방하는 재주도 탁월하다고 한다. 양의 기질을 가지고 있어 움직이기를 좋아하고 사교적이다. 대중이나 조직을 이끄는 입장에 서면 그 재능을 십분 발휘할 수 있다.

하지만 기운이 산만해 지속성이 모자라는 흠이 있다. 말이 많아 오해받기도 쉽다. 신중하고 지속성을 갖도록 노력하고, 잔재주가 화근이 되는 일이 없도록 조심할 필요가 있다고 한다.

한편 원숭이띠와 잘 맞는 띠로는 쥐띠, 용띠, 말띠가 꼽힌다. 잘 어울리지 않거나 상극인 띠로는 소띠, 범띠, 원숭이띠라고 한다. 나머지 띠와는 어느 정도 조화롭게 결합할 수 있다고 한다. (자료 = 한국민족문화대백과)

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9년 9월 8일 일요일 (음력 8월 10일 무신, 백로)

▶쥐띠 운세= 모든 일에 여유를 갖고 생활하라. 조금 부족하더라도 이해하며 사랑으로 감싸준다면 어떠한 갈등도 문제가 될 수 없다. 자신을 위해서 취미를 가져 봄이 어떨까. 1, 2, 3월생 검정은 피하라. 푸른색이 길.

▶소띠 운세= 금전 관계로 고통을 받고 있으나 약간의 희생을 감수하면 서서히 운이 열려 대성할 수. 자기주장만 내세우지 말고 상대편의 의견을 존중해 주는 아량이 있어야 할 듯. 7, 8, 9월생 서쪽이 길하다.

▶범띠(호랑이띠)운세= 어떠한 일을 시작할 때 원대한 계획보다는 작은 것부터 차근차근 쌓아 올라가라. 1, 7, 9월생 하는 일 중단하지 말고 노력으로 극복하라. 동업자가 나타날 수 있다. 친구라면 가능하나 친족 간은 삼가라.

▶토끼띠 운세= 자신을 돌아보고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일은 그냥 지나쳐 버려라. 할 말 다하고 살 수는 없는 것이 답답하지만 가정의 행복을 위해서는 인내도 보약이 될 수 있다. ㅅ, ㅁ, ㅇ성씨는 마음을 편히 가져라.

▶용띠 운세= 고집이 적을 만들 수도 있고 욕심 때문에 고전할 염려가 있다. ㄱ, ㅁ, ㅇ성씨 말에 책임을 지고 서쪽 사람과 약속했으면 이행하라. 모든 일에 용기가 필요한 날. 새로운 각오가 요구됨.

▶뱀띠 운세= 언제일지 모르나 반드시 도움을 받거나 주는 때가 있으니 사람을 무시하거나 안면 없는 사람도 소홀히 대하지 마라. 무시했던 사람이 큰 도움 줄 때가 있겠다. ㅇ, ㅅ, ㅈ성씨는 서쪽에서 행운이 온다.

▶말띠 운세= 가정이 원만해야 사업도 순조롭게 풀리는 격. 눈치가 있어라. 뛰는 노력에 따라 수입이 생기는 수이다. ㄱ, ㅇ, ㅊ성씨 억지로 자식을 잡으려 말고 대화를 통해 가까이 접근하라. 얼었던 마음이 녹을 듯.

▶양띠 운세= 지혜로운 처세로 지금의 고통을 잘 넘겨야 할 때. 금전으로 송사건이 있겠으니 ㄱ, ㅁ, ㅈ성씨에게 도움을 청해 봄이 어떨까. 이 시기를 잘 넘긴다면 바로 상승할 운세이니 조금만 더 용기를 가지고 전진하라.

▶원숭이띠(잔나비띠) 운세= 자신이 뛰면 모든 것이 쉽게 이루어지리라는 생각은 하지 마라. 아직은 여건이 맞지 않으니 상대방에게 적극적으로 협조해줄 때 더 큰 성과 있겠다. 초조하게 잡으려 말고 새로운 길을 모색하면 좋은 사람 나타날 수. 북쪽이 길.

▶닭띠 운세= 방황하는 마음을 언제까지 다스리지 못한 채 헤메고 있는 것인지 한번쯤 반성해 봄이 좋겠다. 모든 일을 시작만 할뿐 끝맺음이 없고 우왕좌왕하는 단점이 고쳐질 때 많은 사람이 도움 줄 듯. 5, 6월생 붉은색이 좋다.

▶개띠 운세= 뜻을 함께 할 때 순조롭게 풀릴 운이다. 참견이 너무 많으면 시비가 생겨 큰일을 그르칠 수 있겠다. 넓은 아량으로 인내심을 갖고 임하면 북, 동쪽에서 큰 힘이 되어줄 자 나타날 듯. 흰색으로 단장할 것.

▶돼지띠 운세= 욕심은 더 큰 욕심을 낳게 되어 결국엔 화를 만드니 모든 것에 욕심을 버리고 임하라. 동업은 좋으나 자금이 부족하니 무리는 하지 말 것. 용, 닭, 양띠가 편안하게 해주는 격. 4, 5, 6월생 남쪽 길.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오늘의운세, 생년월일 띠별 금전운·애정운·재물운·직장운·승진운]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