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 틀림이 아닌 다름의 날개를 펴다
상태바
학교 밖 청소년, 틀림이 아닌 다름의 날개를 펴다
  • 권윤희 기자
  • 승인 2019.09.10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은평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들의 권리 위한 발제-
▲지난 8월29일 정부세종청사 6동 1층 열린소통포럼에서 진행된 간담회 모습(사진제공=은평구청)

[서울=월드투데이] 권윤희 기자 = 은평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꿈드림')은 2019년 8월 2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진행된 학교 밖 청소년 복지서비스 개선을 위한 간담회에 참석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권리를 위한 발제를 했다.

이날 학교 밖 청소년 복지서비스 개선을 위한 간담회는 "틀림이 아닌 다름의 날개를 펴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 주최로 학교 밖 청소년 복지서비스 진단 및 개선방안 논의를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간담회를 위해 행정안전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청소년정책연구원, 국민권익위원회, 지역교육청, 꿈드림을 포함한 공공기관과 민간기관들이 함께 참여했다.

특히 꿈드림에서는 동아리 SNS홍보단(School None School) 소속 청소년이 "학교 밖이 학교 밖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직접 발제했다.

꿈드림을 통해 지원받은 경험을 바탕으로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 지원 확대, 급식지원, 교육지원, 대학입시, 자격취득 등에 대해 개선방안을 제안하며 열악한 학교 밖 지원센터의 현황에 대해 청소년의 목소리로 잘 전달하는 자리가 됐다.

학교 밖 청소년의 발제를 직접 들은 정부 관계자는 "청소년의 목소리로 직접 들으니 필요성에 대해서 직접적으로 공감하는 자리가 됐다" 라고 말했다.

간담회에서 발제를 진행한 꿈드림 소속 청소년 손소연은 "학교 밖 청소년으로서 꿈드림을 통해 지원서비스를 받으면서 느꼈던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직접 발제하게 된 좋은 기회였다"며 "정부기관과 다수 민간 기관이 참여해 진행된 만큼 이를 계기로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학교 밖 청소년이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서비스가 개선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윤희 기자    tdr6864@naver.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25624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