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RP대한은퇴자협회, 국제 노년의 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KARP대한은퇴자협회, 국제 노년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송영섭 기자
  • 승인 2019.09.17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RP대한은퇴자협회가 국제 노년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사진제공=대한은퇴자협회)

[서울=월드투데이] 송영섭 기자 = 오는 10월 1일은 29주년을 맞는 UN이 정한 국제 노년의 날이다.

UN은 2019년 국제 노년의 날 주제를 ‘연령평등으로 가는 긴 여정(The Journey to Age Equality)’으로 정했다. UN의 지속가능개발목표(SDG)와 같이하며 현재와 미래 노년층의 불평등을 방지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KARP대한은퇴자협회(UN경제사회이사회NGO, 대표 주명룡)는 국제사회와 보조를 맞춰 2019년 10월 1일 광나루 소재 KARP본부에서 국제 노년의 날 기념행사를 갖는다고 밝혔다.

주명룡 KARP은퇴협대표는 “UN은 독립권, 보호권, 참여권, 자아성취권, 존엄권 등 5대 노년층 권리에서 연령평등과 차별을 금하고 있다. 노년 친화적 노동정책, 사회 보호 및 보편적 건강 보험과 같은 생활 전반에 걸친 정책 관점에서 사회 및 구조적 변화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나이로 인한 불평등을 종식 시키고 노년을 혐오하는 부정적인 이야기와 고정 관념을 바꾸는 긴 여정에 대한 모범사례, 교훈 및 진척사항을 사회 전반에 반영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송영섭 기자    songinmo5024@naver.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25639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