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동뮤지션, 정규 3집 '항해' 트랙리스트 공개… 이찬혁 전곡 작사·작곡
상태바
악동뮤지션, 정규 3집 '항해' 트랙리스트 공개… 이찬혁 전곡 작사·작곡
  • 송효진 기자
  • 승인 2019.09.17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악동뮤지션 3집 '항해' 포스터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서울=월드투데이] 송효진 기자 = 남매 듀오 악동뮤지션의 세 번째 정규앨범 ‘항해’의 트랙리스트가 공개됐다.

YG엔터테인먼트는 17일 오전 10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악동뮤지션의 정규 3집 ‘항해’ 전곡 트랙리스트가 담긴 포스터를 공개했다.

트랙리스트에는 ‘뱃노래’ ‘물 만난 물고기’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 ‘달’ ‘FREEDOM’ ‘더 사랑해줄걸’ ‘고래’ ‘밤 끝없는 밤’ ‘작별 인사’ ‘시간을 갖자’ 등 10곡이 수록됐다.

이찬혁은 이번 신보 또한 전곡을 작사·작곡하며 아티스트로서 역량을 뽐냈다. 이찬혁은 신보에 대해 “어떤 시선도 신경쓰지 않고 만들었다”며 “지난 3년의 이찬혁을 구성하고 있던 생각이 무엇인지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찬혁은 새 앨범 ‘항해’에서 ‘떠나다’라는 키워드를 통해 ‘이별’의 테마를 전반적으로 다뤘고, 자칫 무거울 수 있는 이별의 감성을 밴드 사운드로 풀어내며 쿨하고 담백하게 담았다.

또한 밴드 사운드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이현영, 적재, 최예근, 홍소진, Denis Seo, 신승익과 같은 실력파 밴드 뮤지션들이 편곡에 참여해 ‘AKMU표 밴드 사운드’를 구현했다.

이수현도 9번 트랙 ‘작별 인사’의 편곡자로 이름을 올려 음악적 성장을 짐작케 했다. 이수현은 이 곡에 가장 애착이 간다며 “듣는 순간부터 머리 속에서 아름답고 아련한 영화 한 편이 탄생했다”고 귀띔해 기대감을 자아냈다.

악동뮤지션의 ‘항해’는 오는 25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음반은 오전 10시부터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송효진 기자    hyo14799@gmail.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25642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