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늦은 오후부터 밤사이 서울을 비롯한 경기도와 강원 영서 지방 눈 또는 비 전망

[ 월드투데이 = 인터넷뉴스팀 ]
17일 밤부터 18일 새벽 사이 중부 내륙지방, 전라남도, 서해안 곳곳에 기온이 크게 떨어져 올겨울 첫눈이 내렸다.

기상청에 따르면 17일 오후 11시를 전후해 청주·천안·목포·순천·상주·서산 등지에 첫눈이 내렸고, 18일 오전 1∼4시 대전·보령·고창 등에도 첫눈이 내렸다고 밝혔다.

청주는 오전 눈이 5.2㎝ 쌓이며 오전 7시30분을 기해 첫 대설주의보가 발령된 상태이다.

서울의 경우 전날 북한산 일부 지점에서 비가 섞인 진눈깨비가 날렸지만 종로구 송월동에 있는 기상관측소에서 눈발이 관측되지 않아 공식적인 '첫눈'으로 기록되지는 않았다.

그러나 이날 북서쪽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든 가운데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서울을 비롯한 경기도와 강원 영서 지방에도 늦은 오후부터 밤사이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질 전망이다.

충청남북도·전라남북도·제주도에서는 낮에 비 또는 눈이, 경기 남부 서해안에서는 밤 한때 비 또는 눈이 조금 내리는 곳이 있겠다.

강원도, 충청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일부 지역에는 강풍주의보가 내려졌다.

19일까지 예상 적설량은 충남 서해안·전북동부내륙·제주도 산간·서해5도 등에 1∼3㎝, 경기 남부 서해안·충남 내륙·충청북도·전라남도·경상남북도 서부내륙 등에 1㎝ 미만이 되겠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3∼1도로 전날보다 3∼7도 낮았다. 낮 동안에도 평년보다 5∼8도가량 수은주가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 관계자는 "19일까지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을 것"이라며 "이번 추위는 주 중반까지 이어지면서 21일까지 평년보다 낮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고 22일부터 평년기온을 회복하면서 추위가 누그러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