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특검·특위로 정국혼란 마무리” 주장

   
▲ 김한길 민주당 대표가 9일 오후 서울광장에서 열린 '민주주의 회복과 국정원 개혁을 위한 9차 국민결의대회'에서 참가자들과 촛불을 들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월드투데이 = 이상규 기자]

민주당은 9일 민주당은 9일 오후 서울광장에서 ‘민주주의 회복과 국정원 개혁촉구 9차 국민 결의대회’를 열고 국가기관 대선개입 의혹 사건에 대한 특검 도입을 촉구하며 대여공세를 이어갔다.
김한길 대표는 이날 인사말에서 “박근혜 정권은 오히려 더 극렬하게 국민의 뜻을 정면으로 거스르고 있다”며 “자고 나면 매일같이 어처구니없는 일들이 벌어져서 국민들을 놀라게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국가기관의 대선개입 사건에 관한 한 이제 더 이상은 검찰을 신뢰할 수 없다. 그래서 이제는 ‘특검’으로 갈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며 “이제는 정치적 중립성과 공정성이 담보되는 ‘특검’ 만이 유일한 해법이다. 지난 대선에 관련한 의혹사건들 일체를 ‘특검’에 맡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특검만이 국민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다. 박근혜 대통령도 철저한 진상규명을 국민에게 약속한 이상 절대로 특검을 반대해서는 안된다“며 ”국가기관이 다시는 선거에 개입하지 못하도록 하는 제도개혁을 위해서 국회에 국정원 등 개혁특'도 반드시 설치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서 전병헌 원내대표도 “지금 나라꼴이 엉망진창이다. 대선 공약은 파기되고 서민경제는 파탄 나고 민주주의는 파괴되고 있다”며 “박 대통령과 새누리당이 이 나라를 망치고 있다”고 꼬집었다.
전 원내대표는 “민생에는 한없이 무능하고 공약에도 끝없이 무책임하고 그런데 야당 탄압, 민주주의 탄압에는 1등”이라며 “박 대통령이 국가기관 선거 개입으로부터 도움받은 것이 없다고 생각한다면 특검을 흔쾌하게 수용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그는 “민생에는 무능하고 공작에만 유능한 정권, 골목경제 살리기에는 무책임하면서 눈 밖에 난 사람들 찍어내기는 참 잘하는 찍어내기 정권, 우리는 결코 이런 정권 용납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민주당은 당분간 여의도 정치보다는 현장으로 국민들을 찾아가 특검의 필요성을 역설할 것으로 예상되어 당분간 정국은 다시 얼어 붙을 전망이다.

▲ 김한길 민주당 대표가 참가자들과 촛불을 들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