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트와이스'의 8번째 앨범 'Feel Special'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서울=월드투데이] 송효진 기자 = 트와이스가 새 앨범 'Feel Special'(필 스페셜)과 동명의 타이틀곡으로 '12연속 히트'를 달성했다.

트와이스의 신곡 'Feel Special'은 24일 오전 9시 기준 엠넷, 네이버뮤직, 벅스, 소리바다 등 4개 음원 차트 1위를 거머쥐었다. 또한 새 음반은 미국과 캐나다, 뉴질랜드, 멕시코, 러시아, 일본, 브라질 등 해외 26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를 석권했다.

발매 당일(23일) 오후 7시에는 일본 라인 뮤직 실시간 탑 100차트에서 새 앨범의 수록곡 전부가 1위부터 7위까지 '차트 줄 세우기'를 하는 등 위력을 과시했다.

신곡 'Feel Special'은 '가요계 히트곡 메이커’ JYP 수장 박진영이 작사와 작곡을, ‘KNOCK KNOCK’(낙 낙)과 ‘What is Love?’(왓 이즈 러브?)에 이름을 올린 이우민(collapsedone)이 편곡을 맡아 완성도를 높인 곡이다. '소중한 사람들이 선사하는 가슴 벅찬 순간'을 주제로 하며, 트와이스는 리스너들에게 힘이 되길 바라는 진심을 담아 노래했다.

한편, 트와이스의 지난 4월 22일 발매한 ‘FANCY’(팬시) 뮤직비디오가 23일 오후 8시 유튜브 조회수 2억뷰를 넘어서며 겹경사를 맞이했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2억뷰 돌파 뮤직비디오 10곡을 보유하게 됐다. 뿐만아니라 K팝 걸그룹 역사상 최초 ‘11연속 1억뷰 돌파’를 기록했다. ‘Feel Special’이 이 대기록을 이어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