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월드투데이] 김정민 기자 = 자신의 두 자녀가 검찰 소환조사를 받은 데 대해 조국 법무부 장관의 부인 정경심(57) 동양대 교수가 "가슴에 피눈물이 난다"는 심경을 토로했다.

동양대학교 정경심 교수연구실[사진출처=네이버이미지]

25일 정 교수는 25일 페이스북에 전날 소환 조사를 받은 아들(23)"오늘 처음 느낀 게 제가 참 '나쁜' 놈으로 살았다는 거예요. 조서를 읽어 보면 저는 그런 놈이 되어 있네요"라고 했다면서 "아이의 자존감이 여지없이 무너졌나보다. 가슴에 피눈물이 난다"고 적었다.

두 차례 검찰에 소환된 딸(28)에 대해서도 "어제가 딸아이의 생일이었는데 아들이 소환되는 바람에 전 가족이 둘러앉아 밥 한끼를 못 먹었다""조사받으며 부산대 성적, 유급 운운하는 부분에서 모욕감과 서글픔에 눈물이 터져 한참을 울었다고 한다"고 전했다.

이어 "매일매일 카메라의 눈에, 기자의 눈에 둘러싸여 살게 된 지 50일이 되어간다. 내 사진은 특종 중의 특종이라고 한다. 8월말 학교에서도 상황은 마찬가지였다. 나는 덫에 걸린 쥐새끼 같았다"고 심경을 밝혔다.

사모펀드와 자녀 입시 등 의혹으로 검찰 조사를 앞둔 정 교수는 남편이 법무부 장관에 취임한 이달 9일 페이스북 계정을 열고 언론이 제기하는 의혹에 대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