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동뮤지션, 13일간 음원 차트 1위…발매 2주차에도 여전한 지붕킥
상태바
악동뮤지션, 13일간 음원 차트 1위…발매 2주차에도 여전한 지붕킥
  • 송효진 기자
  • 승인 2019.10.07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서울=월드투데이] 송효진 기자 = AKMU(악동뮤지션)가 13일 연속 음원차트를 싹쓸이했다.

AKMU 정규 3집 ‘항해’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7일 오전 9시 기준 멜론, 네이버, 벅스, 지니, 올레, 소리바다 등 6개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올킬했다.

특히 이날 8시 기준 멜론에서 실시간 점유율 측정 최고치를 뜻하는 ‘지붕킥’을 기록하는 등 발매 2주 가까이 지난 현재도 음악 팬들의 열기가 식지 않고 있다.

음원차트 1위 왕좌를 장기 집권 중인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헤어진 연인들을 공감케 하는 이별 가사와 노래가 가을 분위기와 어울리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AKMU는 ‘항해’ 앨범을 통해 한층 깊어지고 무르익은 음악 세계를 선보였다. 이와 관련 빌보드는 '항해'에 대해 "예술적인 면모와 다양하고 새로운 장르를 탐구하는 발전된 모습을 보여준다"고 호평한 바 있다.

AKMU는 최근 성황리에 진행된 야외 청음회에서 오는 12월 14일과 15일 양일에 걸쳐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혀 관심이 쏠린다. AKMU는 이밖에도 여러 음악 방송과 공연 무대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송효진 기자    hyo14799@gmail.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30075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