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영 원내대표, 검찰개혁에 강한 의지 표명…“하늘이 두쪽 나도”
상태바
이인영 원내대표, 검찰개혁에 강한 의지 표명…“하늘이 두쪽 나도”
  • 김우정 기자
  • 승인 2019.10.15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원내대책회의·상임위간사단 연석회의
▲더불어민주당 원내대책회의·상임위간사단 연석회의

[서울=월드투데이] 김우정 기자 =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5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사퇴와 관련해 “민주당은 더 강력하고 확실한 검찰개혁을 완수할 것을 천명한다. 하늘이 두 쪽이 나도 검찰개혁을 완수하겠다”며검찰개혁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상임위간사단 연석회의에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누구도 되돌릴 수 없는 검찰개혁의 이정표를 만들었고 혼신과 열정을 다 쏟은 그의 역할은 불쏘시개 그 이상"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전날 공수처 설치법안 처리를 다음 국회로 넘기자고 한 황교안 한국당 대표 발언에 대해서도 "너무 지나친 독단적 오만"이라며 "명백한 검찰 개악 가이드라인이고 국회 정상화 걸림돌이었던 최악의 황교안 가이드라인이 재탕되고 있는 것"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 원내대표는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으로 지정된 검찰개혁 법안과 관련해 "신속히 검찰개혁을 법제화하라는 것이 국민 명령"이라면서 "지난번 패스트트랙을 상정한 야당들과 더 긴밀히 상의하고 정성을 다해 야당의 의견을 경청하겠다"고 밝혔다.

김우정 기자    kwj2456@hanmail.net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30091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