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씨름 예능 탄생, '씨름의 희열' 30일 첫방송
상태바
세계 최초 씨름 예능 탄생, '씨름의 희열' 30일 첫방송
  • 송효진 기자
  • 승인 2019.11.12 11:2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KBS)
▲ (사진제공=KBS)

[서울=월드투데이] 송효진 기자 = 민족 고유 스포츠인 씨름을 소재로 한 KBS 2TV 새 예능프로그램 '태백에서 금강까지-씨름의 희열'(이하 '씨름의 희열')이 토요일 밤 안방극장을 찾는다.

12일 KBS 측은 "'씨름의 희열'이 오는 30일 오후 처음 방송된다"고 전했다.

'씨름의 희열'은 국내 최정상 씨름 선수들이 모여, 경량급 기술 씨름의 최강자를 가리는 '태극장사 씨름대회'를 개최, 1인자를 가리기까지의 과정을 담아내는 스포츠 리얼리티 예능이다.

1980~1990년대 메가 인기 스포츠였던 씨름을 새롭게 부흥시키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됐으며, 백두급(현 140kg 이하) 거구 선수들의 전유물처럼 여겨지던 기존의 천하장사 대회를 탈피, 빠르고 날렵한 기술씨름을 전면에 내세운다. 이를 통해 실력과 매력을 동시에 겸비한 씨름 선수들의 다양한 캐릭터 및 주특기를 어필하고 기술 씨름에 대한 시청자들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참가자는 대한씨름협회의 랭킹 시스템을 기반으로 태백급(80kg 이하)과 금강급(90kg 이하) 상위 랭커인 최정예 선수 16명이다. 이들은 씨름 특유의 화려한 기술뿐만 아니라 탄탄한 근육질 몸매와 훈훈한 비주얼을 앞세워 남녀 시청자들의 취향을 동시 저격할 전망이다.

전세계 유일무이한 씨름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인 만큼, 벌써부터 시청자의 뜨거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대한민국에 다시 한 번 씨름 열풍을 일으킬 '씨름의 희열'은 오는 30일 오후 10시45분에 첫 방송한다.

송효진 기자    shj@iworldtoday.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3014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씨름도 변해야 함 2019-11-12 11:56:53
씨름도 변해야 함 특히 판정 기술을 걸고~ 상대랑 같이 떨어졌을때 정강이 혹은 허벅지 그런데 살짝 먼저
모래에 닿았다고 졌다고 판정하는거 없애야 함
어느정도는 닿더라도 기술을 걸고 넘기는 사람에게 판정을 줘야지
무조건 흙먼저 닿았다고 지는건 ㅡ.,ㅡ;;보는 입장에서 어이없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