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월드투데이] 안종만 기자 프로축구 K리그1 37라운드 경기가 열린 지난 24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엔 늦가을 비가 내리고 있었다.

관중석 곳곳엔 '유상철 감독님의 쾌유를 간절히 빕니다' '유상철은 강하다' 등 응원 문구가 붙었다.

지난 19일 구단 홈페이지에 글을 올려 췌장암 4기 진단을 받았다고 밝힌 유상철 인천 유나이티드 감독을 응원하는 목소리였다.

홈 관중석을 메운 인천 팬들은 물론 상대 팀인 상주 상무 원정 팬들도 유 감독의 이름을 힘껏 불렀다.

'태극 얼굴' 박용식 레드엔젤 단장[박용식씨 제공]

'태극기 얼굴' 박용식 레드엔젤 단장도 경기장을 찾아 유상철 감독을 응원했다.

상대인 상주의 김태완 감독도 "스포츠에선 상대를 '리스펙트'하는 게 중요하다. 이런 상황이라고 해서 질 수는 없다"면서 "상대를 존중하며 베스트로 나서서 이기기 위해 노력하는 게 도리"라며 최선의 승부를 약속했다.

유 감독의 쾌유를 기원하는 '30초 박수'와 함께 시작한 경기에서 인천은 후반 교체 투입된 문창진, 케힌데의 연속 골에 힘입어 2-0으로 완승, 유 감독에게 '부임 후 홈 경기 첫 승'이라는 선물을 안겼다.

[유상철 인천 유나이티드 감독]

유 감독은 "제가 보답할 수 있는 건 지금처럼 운동장에서 함께 호흡하고 서 있는 모습을 보이는 거라 생각한다.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일을 계속하려면 건강해야 하니까, 잘 이겨내서 다시 운동장에 서게끔 약속드리겠다"고 힘줘 말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