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원내대표, 패스트트랙 저지는 문 대통령 임무

[서울=월드투데이] 김우정 기자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6일 "문재인 대통령은 여당에게 내린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법) 강행 통과 명령을 이제 거두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단식 농성중인 황교안 대표의 건강 상태와 관련해서 겉으로 보이는 모습보다 건강이 더욱 악화된 상태라서 걱정된다고 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황교안 대표의 단식 농성장 옆인 청와대 분수대 광장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패스트트랙(신속 처리 안건) 폭거를 막을 마지막 책임은 문 대통령에게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로 7일째 여권의 선거법 개정안과 공수처 신설법 강행 철회를 요구하며 단식을 이어가고 있다.

나 원내대표는 문희상 국회의장과 범여권이 오는 27일 선거법 개정안의 본회의 부의를 추진하는 것과 관련해 "27일 부의는 불법이며, 그 부의는 무효"라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기자들과 만나 황 대표의 건강 상태에 대해 "거의 말씀을 못 하시고 고개를 끄덕이는 정도"라며 "걱정되는 부분이 있다"고 전했다.

나 원내대표는 청와대 관계자가 황 대표 측에게 천막 강제 철거 방침을 시사한 것과 관련해서는 "친정권 세력의 수많은 천막은 허용하면서 추위나 막아줄 천막을 빼앗겠다는 것인가"라며 "이 정권의 도덕적 감수성이 의심된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