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윤아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서울=월드투데이] 송효진 기자 = 배우 임윤아가 ‘2019 아시안 스타즈업 넥스트 어워즈’(The Asian Stars Up Next Awards)의 수상자에 선정됐다.

2019 아시안 스타즈업 넥스트 어워즈는 마카오국제영화제와 미국의 대표적인 엔터테인먼트 매체인 버라이어티(Variety) 주최로 현재 전 세계적으로 가장 유망한 차세대 스타를 집중 조명하는 시상식이다.

임윤아는 영화 '공조'(2017)와 '엑시트'(2019)에서 보여준 활약과 가능성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버라이어티의 아시아 편집장 패트릭 프레이터(Patrick Frater)는 “이 상은 앞으로 전 세계적으로 주목 받을 자격이 있는 이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라며 “올해의 수상자들 모두 훌륭한 행보를 보여줬던 최적의 시기에 우리가 상을 수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임윤아는 한국을 대표하는 배우로서 오는 10일 개최되는 마카오국제영화제 폐막식에 참석해 2019 아시안 스타즈업 넥스트 어워즈상을 수상한다. 특히 임윤아는 2018년 제3회 마카오국제영화제 홍보대사로 참석한 이후 2년 연속 영화제를 찾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마카오국제영화제는 오는 12월 5일부터 10일까지 마카오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