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항서 매직' 베트남 축구, 인도네시아 2-1 역전승! 동남아게임 우승 도전
상태바
'박항서 매직' 베트남 축구, 인도네시아 2-1 역전승! 동남아게임 우승 도전
  • 최지원 기자
  • 승인 2019.12.02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베트남축구협회 페이스북)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이 2019 동남아시안게임(SEA) 축구 조별리그에서 인도네시아에 역전승을 거두었다. (사진제공=베트남축구협회 페이스북)

[서울=월드투데이] 최지원 기자 =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이 2019 동남아시안게임(SEA) 축구 조별리그에서 인도네시아에 역전승을 거두며 파죽지세의 3연승에 성공했다.

베트남 남자 23세 이하(U-23) 축구 대표팀이 지난 1일(현지시간)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린 2019 동남아시안(SEA)게임 축구 조별리그 B조 3차전에서 인도네시아를 상대로 2-1 역전승을 거두었다.

베트남은 3전 전승으로 승점 9점을 기록, 승점 6점의 인도네시아(2승1패)를 누르며 B조 1위를 질주했다.

앞서 브루나이를 상대로 6-0, 말레이시아를 상대로 6-1 대승을 거둔 베트남은 이날 경기에서는 어려움을 겪으며 전반 23분에는 인도네시아에 선제골을 내주기도 했다.

쉽지 않은 경기를 펼치던 후반 18분, 왼쪽 측면에서 얻은 코너킥 상황에서 정면으로 올라온 볼을 응우옌 타인충이 헤딩으로 연결해 동점을 만들었다.

기세를 탄 베트남은 결국 후반 추가 시간 응우옌 호앙 득이 아크 정면에서 왼발로 시도한 중거리 슈팅에 성공하며 역전에 성공, 다시한번 ‘박항서 매직’을 보여줬다.

경기 후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 정신을 보여줬다. 우리는 전반전에 끌려갔지만 포기하지 않았다. 팀 전체가 싸워 이겼다. 이것이 바로 베트남 정신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베트남은 오는 3일 싱가포르와 대결하고 5일 태국과 경기를 가질 예정이다.

최지원 기자    cjw7551@gmail.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30225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