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서울과학고 신입생, 의대 지원만 해도 교육비 반납해야
상태바
내년 서울과학고 신입생, 의대 지원만 해도 교육비 반납해야
  • 김태식 기자
  • 승인 2019.12.02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월드투데이] 김태식 기자 = 내년부터 서울과학고에 입학하는 신입생은 의학계열 대학에 지원만 해도 고교 3년간 받은 교육비와 장학금을 반납해야 한다.

[서울과학고]
[서울과학고]

학교에서 받은 교내 대회 수상실적도 취소된다.

서울과학고는 2일 서울시교육청과 협의해 ‘신입생 선발제도 개선 방안 및 영재 학생의 이공계 진학지도 강화 방안’을 발표했다.

이공계 인재를 키워낸다는 영재학교의 설립 취지에 맞지 않게 졸업생 상당수가 의학계열 대학에 진학한다는 지적에 따른 것이다.

서울과학고는 지난해 졸업생 130명 중 30명이 의학계열 대학으로 진학했다.

이에 따라 서울과학고는 내년 신입생부터는 의학계열 대학에 지원하면 3년간 받은 교육비를 환수하고 교내 대회 수상실적을 취소한다.

과학고에 지원되는 교육비는 1인당 연간 500만원으로 3년간 1500만원가량이다.

또한 전 학년을 대상으로는 내년부터 의학계열 대학 지원 시 장학금을 환수한다.

서울과학고는 현재 16개 시도 및 서울 25개 자치구로 나뉜 41개 단위지역별로 각 1명 이내로 선발하던 지역인재 우선 선발 제도 인원을 2021학년도 신입생 선발부터 2명 이내로 확대한다.

김태식 기자    kts4132@hanmail.net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30229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