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저금통 서비스 개설…동전모으는 재미 솔솔
상태바
카카오뱅크 저금통 서비스 개설…동전모으는 재미 솔솔
  • 송영섭 기자
  • 승인 2019.12.10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 서비스 개설
▲카카오뱅크 저금통 서비스 개설[제공=카카오뱅크]

[서울=월드투데이] 송영섭 기자 = 카카오뱅크가 1000원 미만 소액을 저금하는 10일 소개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을 개설하고 '동전 모으기'를 선택하면 매일(월~금요일) 자정 기준으로 고객이 선택한 카카오뱅크 입출금계좌에 있는 1000원 미만, 1원 이상의 잔돈이 저금통으로 다음날 자동 이체된다.

저금통에 쌓을 수 있는 최대 금액은 10만원이다. 실물 돼지 저금통을 동전으로 가득 채우면 기대하는 금액이 약 10만원 정도라는 점을 반영했다. 금리는 연 2.0%다.

재미도 가미했다. 실물 저금통에 쌓인 저축액을 확인하기 어렵다는 점을 반영해 저금통 금액을 매월 5일에만 '엿보기' 기능을 통해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자판기 커피, 떡볶이,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제주도 항공 권 등의 이미지로 저축액을 짐작할 수 있는 기능도 넣었다. 실물 저금통처럼 저금통에 쌓인 금액은 전액 출금해야 한다. 카카오뱅크 저금통을 만들려면 카카오뱅크 입출금계좌를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1인당 1저금통만 개설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저금통 출시를 기념해 저금통을 개설하는 모든 고객에게 개설 축하금을 제공하는 등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송영섭 기자    songinmo5024@naver.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30266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