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6호선 신내역 오는 21일 개통[사진=남궁진 기자]

[서울=월드투데이] 남궁진 기자 = 서울교통공사가 오는 21일 지하철 6호선 신내역을 개통한다고 밝혔다. 이에 6호선은 기존 종점이었던 봉화산에서 신내역까지 총 1.3㎞가 연장, 신내역을 통해 수도권 전철 경춘선과도 연결된다.

이번 개통으로 구리·남양주·가평·춘천 등에서 경춘선을 이용하는 승객은 6호선으로 환승할 수 있고, 6호선 승객 역시 경춘선으로 갈아탈 수 있다.

중랑 공영버스 차고지가 역 인근에 있어 버스와 환승도 용이하다. 양원지구·신내3 보금자리 주택지구 등 신내역 인근 주민들의 교통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공사는 기대했다.

6호선 전동차의 행선지는 봉화산행과 신내행으로 나뉘게 되며, 신내행 전동차는 봉화산역을 거쳐 신내역까지 간다.

평일 기준 신내행 전동차는 교통량이 많은 첨두시간에 16분, 이외 시간대에는 21분 간격으로 운행하고, 주말에는 종일 24분 간격으로 온다. 하루 열차 운행 횟수는 평일 116회, 휴일은 92회다.

신내역은 지난 2013년 발표된 '서울시 도시철도 5개년 계획'에 기초한 서울 경전철 면목선의 시·종착역으로 예정돼 있기도 하다.

공사 관계자는 "신내역이 면목선을 포함해 향후 3개 노선, 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중랑구의 환승 거점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