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의 미래는 대만인이 결정"... 차이잉원, 총통 연임 성공
상태바
"대만의 미래는 대만인이 결정"... 차이잉원, 총통 연임 성공
  • 송정수 기자
  • 승인 2020.01.12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월드투데이] 송정수 기자 = 차이잉원(蔡英文) 총통이 대만 총통 선거에서 재선에 성공했다.

차이잉원(蔡英文) 총통은 11일 대만 총통 선거에서 재선에 성공했다.[사진제공=뉴스1]
차이잉원(蔡英文) 총통은 11일 대만 총통 선거에서 재선에 성공했다.[사진제공=뉴스1]

현지시간 11일 오후 차이 총통은 당선을 확정 지은 후 일국양제(一國兩制·한 국가 두 체제)를 내세우는 중국을 향해 대만은 굴복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차이 총통은 "대만이 주권과 민주주의가 위협을 받을 때 대만인들이 결의를 더 크게 외치리라는 것을 세계에 보여줬다"라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국민이 선택한 정부는 절대로 위협에 굴복하지 않을 것"이라며 "선거 결과야말로 가장 분명한 답안"이라고 덧붙였다.

차이 총통은 중국을 향해 강경한 입장을 피력하는 동시에 대화의 여지가 남아 있다는 의사도 밝혔다.

차이 총통은 "중국이 대만의 민의를 존중하고, 중화민국 대만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직시한다면 평화롭고 평등한 방식으로 양안 간 모순을 처리하고 언제든 양안 간 대화와 협상을 재개할 것"이라고 제안했다.

그는 또 "평화와 평등, 민주, 대화 등 4단어가 양안 관계를 회복하는 키포인트"라며 "양안 국민의 거리를 좁히고, 상호 이해와 이익을 추구하는 방안"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평화는 대만에 대한 무력 위협을 중단하는 것이고, 평등은 양측이 상호 존재를 부인하지 않는 것"이라며 "민주는 대만의 미래를 2천300만 대만인이 결정하는 것이고, 대화는 양측이 마주 앉아 미래의 양안 관계와 발전을 논의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차이 총통은 "절대로 승리했다고 해서 반성을 잊는 일을 하지 않겠다"라면서 "더 나은 국가를 만들고, 개혁을 심화하고, 빈부격차를 개선하고, 또 국가 안보를 강화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송정수 기자    sjs@iworldtoday.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30374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