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월드투데이] 박희숙 기자 =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미국 영화배우조합(SAG·스크린 액터스 길드) 시상식에서 최고 영예이자 작품상에 해당하는 '아웃스탠딩 퍼포먼스 바이 캐스트(앙상블) 인 모션픽처' 부문을 수상했다.

19일, 영화 '기생충' 미국 영화배우조합 시상식서 작품상 수상

현지시간 19일 미국 영화배우조합은 미국 로스앤젤레스 슈라인 오디토리엄에서 진행한 제26회 SAG 어워즈 시상식에서 '아웃스탠딩 퍼포먼스 바이 캐스트 인 모션픽처' 부문 후보에 오른 5편 가운데 '기생충'을 수상작으로 선정해 발표했다.

이 부문은 영화에 출연한 주연·조연 배우 전체가 수상자들이다. '기생충'의 기택 역 송강호, 연교 역 조여정, 기정 역 박소담, 문광 역 이정은, 동익 역 이선균 등이 무대에 올라 공동 수상했다.

대표로 수상 소감을 전한 송강호는 "오늘 존경하는 대배우들 앞에서 큰상을 받아서 영광스럽고 이 아름다운 기억을 영원히 간직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후보작에 올라 '기생충'과 경합한 작품 중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아이리시 맨', '조조래빗'은 아카데미 작품상 후보로도 함께 올라 있다.

'기생충'은 제92회 오스카 시상식(2월 9일)에서 작품·감독·각본·편집·미술·국제영화상 등 6개 부문 후보에 올라 있다.

미국 영화배우조합 시상식에서 미국이 아닌 외국 영화가 작품상 격인 '아웃스탠딩 퍼포먼스 바이 캐스트 인 모션 픽처' 부문을 수상한 것은 21년 전 로베르토 베니니 감독의 이탈리아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이후 역대 두 번째이다.

할리우드 매체들은 '기생충' 수상 소식을 긴급 속보로 전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남우 주연상에 해당하는 '아웃스탠딩 퍼포먼스 바이 어 메일 액터'는 '조커'의 호아킨 피닉스가 받았다. 여우 주연상은 '주디'의 러네이 젤위거, 남우 조연상은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의 브래드 피트, 여우 조연상은 '결혼 이야기'의 로라 던이 각각 수상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