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미군, 한국 여성 성추행 끊이지 않아
상태바
주한미군, 한국 여성 성추행 끊이지 않아
  • 박장권 기자
  • 승인 2020.01.23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한미군, 한국 여성 성추행 도를 넘고 있어[사진=박장권 기자]
▲주한미군, 한국 여성 성추행 도를 넘고 있어[사진=박장권 기자]

[의정부=월드투데이] 박장권 기자 = 길에서 여성을 추행하고, 도주하는 과정에서 다른 시민을 밀어 넘어뜨린 혐의로 주한미군이 붙잡혔다. 지난 15일에도 술 취한 미군이 한국 여성을 성추행한 사건이 벌어진 바 있다.

경기 의정부경찰서는 성폭력 범죄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미군 사병 20대 A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23일 밝혔다. A씨는 지난 1일 오전 의정부시 의정부동의 한 거리에서 길을 가던 20대 여성의 몸을 만진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또 피해자 일행이 경찰에 신고하자 달아나다가 또 다른 여성 행인을 밀어 넘어뜨린 혐의도 있다. 현행범으로 체포된 A씨는 "술에 취해 기억이 안 난다"는 취지의 진술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까지 3번의 피의자 조사를 했으며 목격자 등을 상대로 사건 경위 파악 중"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15일에도 술에 취해 한국인 여성을 성추행한 혐의를 받는 주한미군이 경찰에 붙잡힌 바 있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경 기 동두천시 소재 미군부대 소속 A일병을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소환 조사했다.

경찰에 따르면 A일병은 지난해 8월 서울 마포구에서 술에 만취한 채 택시에 동승한 20대 한국인 여성을 추행하고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인적사항이 없어 피의자 특정에 시간이 걸렸다"며 "추가 조사한 뒤 사건을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장권 기자    pjk@iworldotay.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30398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