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당이 101일만에 서울광장 천막당사를 접고 장외투쟁 당시의 야외 홍보전을 전개할 예정이다

[월드투데이 = 정원수 기자]

민주당은 황찬현 감사원장(11∼일),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12일), 김진태 검찰총장 후보자(13일)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열리는 11∼13일 청문회를 제외한 상임위 활동을 전면 보이콧 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결산 작업 등이 차질을 빚는 등 정국 대치 상황이 더욱 가팔라질 것으로 보인다.
민주당은 10일밤 비공개최고위원의를 열어 대검찰청 감찰본부가 국가정보원 댓글 사건 수사과정의 항명논란과 관련, 윤석열 전 특별수사팀장에 대해 정직을 청구키로 한데 대해 '찍어내기 감찰'이 확인됐다는 점 등을 들어 이 같은 방침을 전격 결정했다고 당 핵심 관계자가 전했다.
민주당은 앞서 지난 8일에도 검찰의 2007년 정상회담 대화록 편파수사 논란을 제기하며 상임위 활동을 거부한 바 있다.
민주당의 한 관계자는 “청문회에 집중하면서 국가기관 대선개입 의혹에 대한 ‘원샷특’'과 국정원개혁 특위 요구를 관철하기 위한 차원도 있다”며 ‘특히 검찰총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국정원 의혹에 대한 수사와 ’찍어내기 감찰‘에 대해 어떤 입장을 갖고 있는지 등을 확인하는데 화력을 총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