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대표 "금태섭·김남국, 당의 소중한 자산 고민하겠다"
상태바
이해찬 대표 "금태섭·김남국, 당의 소중한 자산 고민하겠다"
  • 윤현권 기자
  • 승인 2020.02.20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월드투데이]윤현권 기자= 금태섭 의원과 김남국 의원간 공천을 둘러싼 신경전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20일 4·15 총선 서울 강서갑 공천 논란에 대해 "금태섭 의원과 김남국 변호사는 우리 당의 소중한 자산"이라며 두 사람 모두의 쓰임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훌륭한 우리 당의 재원들이 소중하게 쓰이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보겠다"고 말했다고 김성환 당대표 비서실장이 전했다.

'다른 지역 배치를 의미하는 것이냐'는 질문에는 김 실장은 "방법이 어떻게 될 지까지는 잘 모르겠다"며 "두 분 다 훌륭한 자산, 재원이니 훌륭하게 쓰이도록 하는 방안을 이 대표가 고심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 대표는 김남국 변호사를 측면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정봉주 전 의원에 대해서는 따로 언급하지 않았다고 김 실장은 전했다.

이 대표가 이런 메시지를 전한 것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옹호해 온 김 변호사와 조 전 장관에 대해 쓴 소리를 냈던 금 의원간 당내 경쟁이 '조국 내전'으로 치러져 전체 총선 분위기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우려를 잠재우기 위한 의도로 풀이된다.

김남국 변호사와 금태섭 의원, 어느 한쪽을 무조건 '공천 배제'하기보다는 두 사람 모두 총선에 나갈 수 있도록 지역을 변경해 공천하는 방법을 고민하겠다는 의미인 것 같다.

윤현권 기자    yhk@iworldtoday.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30422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