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규모 여의도 순복음교회, 주일예배 모두 중단 "온라인 예배 대체"
상태바
국내 최대규모 여의도 순복음교회, 주일예배 모두 중단 "온라인 예배 대체"
  • 남궁진 기자
  • 승인 2020.02.28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남궁진기자)
(사진제공=남궁진기자)

[서울=월드투데이] 남궁진 기자= 국내 개신교회 중에서 최대 규모인 여의도순복음교회가 삼일절인 3월 1일과 8일에 있을 주일(일요) 예배를 포함한 모든 예배를 온라인 예배로 대체한다.

여의도순복음교회는 28일 당회와 주요 관계자들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회의를 열고 국민과 성도의 안전을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여의도순복음교회는 27일에도 관련 회의를 열어 주일 예배 횟수와 참석 대상을 축소하기로 했으나 예배 자체를 중단하지는 않았다. 그러나 코로나19의 확산 우려가 커지며 모든 오프라인 예배를 잠정 중단하고 온라인 예배로 대체하기로 결정했다.

여의도순복음교회는 대구·경북지역에 의료지원금 10억원을 전달하기로 결정하고 3월 3일 대구시에 마련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찾아 직접 전달할 계획이다.

여의도순복음교회는 등록신도가 56만명에 이르는 개신교계 초대형 교회다. 여의도순복음교회가 주일예배를 중단하면서 서울과 경기권의 다른 대형교회들의 움직임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남궁진 기자    ngj@iworldtoday.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30423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