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인도공장 가스 유출로 최소 9명 사망
상태바
LG화학 인도공장 가스 유출로 최소 9명 사망
  • 최필호 기자
  • 승인 2020.05.07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고가 일어난 인도 LG폴리미스인디아 공장 / 사진=뉴스1
사고가 일어난 인도 LG폴리미스인디아 공장 / 사진=뉴스1

[월드=월드투데이]최필호 기자= 인도 안드라프라데시주 비사카파트남에 위치한 LG화학의 인도 현지 생산법인에서 화학 가스가 누출돼 어린이 1명 등 최소 9명이 숨지고 수백명이 입원한 사고가 발생했다.

7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LG화학의 인도 현지 법인 LG폴리머스인디아 공장에서 화학 가스가 유출돼 최소 9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AFP통신에 따르면 현지 경찰은 "지역주민 200~500명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이 중 최소 70명은 의식이 없는 상태"라고 밝혀 추가로 사상자가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

이날 새벽 시간에 공장에서 스티렌 가스가 새어나온 것으로 전해졌는데, 이시간에 대부분의 주민이 잠든 시간에 발생을 하여 피해가 더 커졌다. 마을 주민들은 눈이 타는 듯한 느낌과 호흡곤란을 호소한 후 병원으로 옮겨졌다.

인도 ANI통신에 따르면 가스가 반경 1.5㎞까지 번졌다. 현재는 중화 작업이 마무리된 상태이고 인도 당국은 현장에 구조대와 경찰을 파견해 조사 중이며, 공장 인근 마을 주민에게는 대피령을 내렸다.

이에 대해 LG화학 측은 "현재 현지 마을 주민의 피해 현황을 파악하고 주민들과 임직원의 보호를 위해 최대한 필요한 조치를 관계 기관과 함께 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공장의 가스 누출은 현재 통제된 상태로, 누출된 가스는 흡입으로 인해 구토 및 어지럼증 증세를 유발할 수 있어 관련 치료가 신속하게 될 수 있도록 모든 조치를 강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LG화학 측은 "자세한 피해 현황과 사망 원인, 사건 경위를 조사 중"이라며 "추후 정확한 내용이 확보되는 즉시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최필호 기자    cph@iworldtoday.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30458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