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정숙 국회의원 당선인(비례대표) / 사진=뉴스1

 

[서울=월드투데이]김우정 기자= 더불어시민당이 7일 부동산 명의신탁 등 의혹이 불거진 양정숙 국회의원 당선인(비례대표)에 대해 오후 비공개 최고위원회를 열고 당 윤리위원회의 제명 결정에 대한 양 당선인의 재심 신청을 논의하여 제명을 최종 결정한다.
 

더시민은 서울 남부지검에 △재산의 축소신고 등 허위사실 유포에 관한 공직선거법 위반 △정당의 공직자 추천업무 방해 △부동산 실권리자 명의등기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양 당선인을 고발했다.

하지만 양 당선인은 각종 의혹을 전면 부인하며 당의 제명 조치 대해 불복하며 재심 신청을 냈다. 또 더시민의 정보 유출로 부동산 논란 보도가 나왔다고 주장하며 당과 언론사를 수사기관에 맞고소했다.

이와 관련해 양 당선인은 이날 당 윤리위 회의 참석 후 기자들과 만나서도 결백을 주장했다.

그는 "선거 전에 이미 냈던 소명 자료로 소명이 돼서 당선까지 됐던건데 똑같은 소명 자료를 가지고 그때는 맞았지만 지금은 틀리다고 하는 상황"이라며 "제가 정수장학회 출신이라는 이유로 당과 정체성이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것 같은데 정수장학회 출신이라고 해서 다 똑같은 이념을 가진 게 아니다"고 주장했다.

이어 "자료도 언론사에 불법으로 유출돼 개인정보가 담겨 있는 것들이 유출돼서 그 중 일부분만 취재의 의도대로 또 재구성이 됐다. 너무 언론 재판을 받고 있다"며 "수사기관에 가서 결백함을 입증하도록 하겠다. 선거법 위반으로 고발이 됐기 때문에 오래 걸리지도 않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