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재외문화원에 ‘코로나19 함께 극복’ 메시지 현수막 설치
상태바
전 세계 재외문화원에 ‘코로나19 함께 극복’ 메시지 현수막 설치
  • 박희숙 기자
  • 승인 2020.05.21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워싱턴 한국문화원 코로나19 극복 현수막 사진 /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미국 워싱턴 한국문화원 코로나19 극복 현수막 사진 /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서울=월드투데이]박희숙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 해외문화홍보원(원장 유병채 직무대행, 이하 해문홍) 5 21()부터 재외문화원 32개소의 외벽 등에 현재 코로나19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 상황을 세계가 함께 극복하자는 시지를 담은 현수막 등을 설치한다. 
 

현수막은 강병인 서예가가 직접 붓으로 한국어와 현지어를 함께 병기해 멋글씨(캘리그래피) 제작했다. 특히 국에서는 중국을 대표하는 도본기(都本基, 두번지) 서화가와 함께 현수막을 작성했다.

도본기 서화가는 2003년 사스 사태 당시에도 사스와의 최종 승리를 염원하며 총길이 67미터의 서예 작품 ‘저항 사스 만언서(국립수도박물관 소장, 북경)’를 제작한 바 있다.

또한 남미 한류의 핵심 거점인 브라질문화원에서는 유영호 작가의 조각상 ‘그리팅맨(greeting men, 인사하는 사람)* 활용한 외벽영상(미디어파사드)으로, 프랑스와 헝가리 문화원에서는 엘이디(LED) 스크린으로 ‘코로나19 극복 메시지를 전파한다. 재외문화원에서는 내부 현수막도 활용해 ‘코로나19 함께 극복’을 홍보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은 코로나19 계기로 시민사회의 협력, 연대를 통해 봉쇄 없이 가장 성공적으로 방역을 한 나라로 평가받고 있다. 해문홍은 사업을 통해 코로나19 극복하기 위해 국제사회가 협력하자는 메시지를 전파하는 동시에 아진 한국의 위상을 해외에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박희숙 기자    phs@iworldtoday.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30466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