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적마스크 (사진=뉴스1)

[서울=월드투데이]금준성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마스크 대란’ 이후 정부가 공적 마스크 제도를 도입하며 두 달여간 직접 관리해왔으나, 청와대가 최근 공적 마스크 생산 및 유통과정을 살펴 본 결과 생산량과 유통량이 2백만장 정도 차이가 나는 것으로 파악됐다.

청와대 민정수석실은 보름 전부터 일주일 전까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공적 마스크 생산과 유통 현황에 대해 대여섯차례 내부 자료를 건네받았다. 자료에서는 공적 마스크의 생산량보다 유통량이 2백만장쯤 적은 것으로 파악됐다.

SBS의 보도에 따르면 청와대는 “이런 차이를 이해할 수 없다”며 식약처에 해명과 함께 보완을 수차례 요구했으나, 식약처는 뚜렷한 답변을 내놓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공적 마스크가 생산된 이후 정상적인 절차에 따라 유통되지 않고, 누군가 빼돌렸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것이다.

이에 대해 식약처의 마스크 총괄 관계자는 “그런 자료를 만들었는지 전혀 모르는 일”이라는 입장을 SBS에 전했으며, 공적 마스크 수량 차이의 이유조차 제대로 파악되지 않는다는 정부 관계자의 말에 의하면 향후 정부 차원의 명확한 사실관계 규명이 요구될 전망이다.

한편, 약사회는 6월 30일부로 공적마스크 공급을 종료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