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오성고 학생 코로나19 확진…인근 6개학교 등교중지 결정
상태바
대구 오성고 학생 코로나19 확진…인근 6개학교 등교중지 결정
  • 임동호 기자
  • 승인 2020.05.27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성고등학교 (사진=뉴스1)
오성고등학교 (사진=뉴스1)

[대구=월드투데이]임동호 기자= 2차 등교 개학 첫날인 27일 대구 수성구 오성고등학교에서 고3 학생 1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을 받으며 인근 학교의 등교 수업이 중단됐다.

대구 교육청에 따르면 해당 학생은 등교 수업 첫날인 20일은 정상 등교했다. 둘째 날인 지난 21일 나이스 자가진단시스템으로 등교중지 안내를 받았는데, 당시 체온은 정상이었으나 기침 증상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이 학생은 24일까지 자택에서 자율보호 격리하다가 25일 등교했다. 담임교사가 학생의 기침 증상을 확인하고 일시적 관찰실로 옮긴 뒤 학부모에게 연락해 검사를 받도록 했으며 26일 밤늦게 양성 판정을 받았다.

방역당국은 현재까지 역학조사 결과 해당 학생은 학교 내에서 급식 시간 외에는 마스크를 착용했고, 같은 반 학생 외에 밀접접촉자는 거의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다만 해당 학생이 하교 후 다른 학교에 다니는 다수의 학생과 접촉한 사실이 드러나 추가 감염 우려가 나오고 있다.

대구교육청은 이날 오전2시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해당 학생과 접촉한 학생들이 재학 중인 오성고와 남산고, 시지고, 능인고, 중앙고, 경북예고 등 6개교의 등교를 일단 중지시키고 원격수업으로 전환을 결정했다.

인근 일부 중학교 등에는 6개교에 다니는 형제가 있거나 가족이 교직원인 경우에 등교를 중지토록 조치했다.

한편 대구에서는 이날 230개 초등학교 1∼2학년, 124개 중학교 3학년, 87개 고등학교 2학년이 등교개학을 시작했다.

임동호 기자    ldh6248@hanmail.net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3047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