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국내 소상공인 돕는 무료 온라인 상점 서비스 '페이스북샵스' 출시
상태바
페이스북, 국내 소상공인 돕는 무료 온라인 상점 서비스 '페이스북샵스' 출시
  • 최용환 기자
  • 승인 2020.06.23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샵스 (사진=페이스북)
페이스북샵스 (사진=페이스북)

[서울=월드투데이]최용환 기자= 페이스북이 무료 온라인 상점 개설 서비스 '페이스북샵스'를 국내 출시했다.

페이스북은 22일 지난 5월 미국과 일부 유럽 국가에서 첫 선을 보인 ‘페이스북샵스’ 서비스를 한국을 포함한 총 8개 아시아·태평양지역 국가로 확대 출시했다고 밝혔다.

소상공인 및 기업 관계자는 페이스북에서 디지털 상점 '샵'을 무료로 개설하고 자사 제품을 직접 홍보, 판매할 수 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개설한 샵은 인스타그램과도 연동된다.

이용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원하는 브랜드의 페이스북 페이지나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접속하고 '샵 보기'를 클릭하면 판매자가 등록한 제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제품은 브랜드 공식 사이트에서 주문하거나, 저장 기능으로 상품을 추후 구매할 수도 있다.

정기현 페이스북코리아 대표는 "페이스북의 연결의 힘을 바탕으로 이번 출시가 궁극적으로 국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비즈니스를 지원하고 이용자에게도 즐거운 쇼핑경험을 제공하는데 핵심적으로 기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최용환 기자    cyjuan@hanmail.net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30485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