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딸 모욕·위협한 일베 회원 검찰 송치했는데 또… '추가 법적 대응 시사'
상태바
조국 딸 모욕·위협한 일베 회원 검찰 송치했는데 또… '추가 법적 대응 시사'
  • 최영란 기자
  • 승인 2020.07.27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서울=월드투데이]최영란 기자= 국 전 법무부장관의 딸을 성적으로 모욕하는 내용의 게시글을 올린 일간베스트(일베) 커뮤니티 회원들이 검찰에 송치된 가운데, 조 씨에 대한 위협·모욕 글이 추가적으로 온라인에 공개되자 조씨 측이 추가 법적 대응에 들어갔다.

27일 오전 일베에는 조씨를 성적으로 위협하거나 모욕하는 글과 댓글 수십개가 올라왔다.

이에 대해 조 씨 변호인 측은 악성 글에 대해 추가로 고소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조씨는 올해 초부터 일베 회원을 비롯, 자신에게 가해진 모욕적 표현과 관련한 고소를 진행해왔다. 그 중 일베 회원 4명에 대한 신원이 특정돼 송치가 이뤄졌고, 규모는 더 늘어날 것이라고 변호인단은 전했다.

조 전 장관 측은 “이러한 행위는 표현의 자유 영역에 포괄될 여지가 전혀 없는 중대하고 심각한 인격침해 행위"라며 "검찰이 이들을 기소하면 민사상 손해배상 청구 소송도 제기할 예정"이라고 강경대응을 시사했다.

한편 26일 조 전 장관 측 변호인단은 양산경찰서가 조 전 장관 딸에 대한 성적 모욕을 일삼은 일베 회원 4명에 대해 기소의견으로 울산지검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최영란 기자    cyr@iworldtoday.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30497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