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AI로 주문과 배달 통합관리"…'요기요 익스프레스' 출시
상태바
요기요, "AI로 주문과 배달 통합관리"…'요기요 익스프레스' 출시
  • 최영란 기자
  • 승인 2020.07.30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뉴스1
사진=뉴스1

 

[서울=월드투데이]최영란 기자= 배달 앱 서비스 요기요를 운영중인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하여 정교하고 더욱 신속한 배달이 가능한 배달 서비스 '요기요 익스프레스'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6월부터 노원과 도봉지역에서 시험적으로 진행한 테스트에서 평균 약 25분만에 주문처리을 처리하는 기록을 세웠다.

또한 AI기술을 적용한 배차 시스템을 도입하여 라이더(배달 직원)들의 주문처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안전성도 확보를 했다. 이 방식은 배차 경쟁이 치열한 기존 방식을 대신하여 동선에서 가장 적합한 주문을 안전 배차하는 방식이다.

이로써 회사는 그동안 신입 라이더 영입에 문제점으로 지적되었던 배차 경쟁과 동선 구성의 업무를 보다 원활에 처리할 수 있어 신규 라이더 영입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고있다.

요기요 익스프레스는 이날 강남, 서초구 일대를 시작으로 이후 서울 및 경기 지역 내 서비스 지역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강신봉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 대표는 "기존에 푸드플라이와 요기요플러스를 사랑해주셨던 고객들은 물론 더욱 빠르고 간편한 배달 서비스를 찾는 이용자들을 위해 요기요 익스프레스가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란 기자    cyr@iworldtoday.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30499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