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발원지'우한-인천 하늘길, 내일부터 다시 열린다… "추석때 고향도 방문말라더니"
상태바
'코로나 발원지'우한-인천 하늘길, 내일부터 다시 열린다… "추석때 고향도 방문말라더니"
  • 최용환 기자
  • 승인 2020.09.15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공항(사진=뉴스1)
비행이 끊기며 비어있는 인천공항 모습 (사진=뉴스1)

[서울=월드투데이]최용환 기자= 코로나19 사태로 운항이 중단됐던 인천∼우한 비행기 노선이 오는 16일 재개된다.

15일 티웨이항공은 “16일부터 인천~우한 노선을 오는 10월21일까지 주 1회 운항한다”고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최근 중국 지방정부의 방역확인증, 중국 민항국의 운항 허가를 받았으며 전날 국토부에 운항 허가를 신청해 허가 결정을 받았다.

중국 우한 지역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발원지로 지목되며 운항이 중단된 이후, 인천~우한 노선 재개는 8개월 만이다. 대한항공과 중국남방항공이 주 4회씩 해당 노선을 운항해왔으나, 코로나19 급속 확산으로 인해 1월 23일부로 정기 노선 운항은 전면 금지됐다.

이번 운항이 실시되면 한중 기업인의 왕래가 한층 수월해질 전망이다.

그러나 일반시민들은 이에 대한 반발 여론이 훨씬 거세다.

국민들과 소상공인의 희생으로 간신히 확산세를 잡고 있는 상황에서, 코로나 발생지로 알려진 우한과의 하늘길이 열려 자칫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대거유입되면 전국민 희생으로 완화된 코로나 방역이 무색해 질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네티즌들은 “추석연휴 가족 방문도 자제하라면서 우한과의 하늘길을 여는 건 괜찮은가” “서울시내를 돌아다니는 것 만으로도 통제가 안됐는데 하늘길까지 열면 어찌되나” “코로나 발원지인 우한과의 운항재개는 너무 이르다” 등 대부분 반대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최용환 기자    cyjuan@hanmail.net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30514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