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방미인' 이승아 아나운서, KXO 투어 MC 위촉 "3X3농구 올림픽 메달 기대해요"
상태바
'팔방미인' 이승아 아나운서, KXO 투어 MC 위촉 "3X3농구 올림픽 메달 기대해요"
  • 송다미 기자
  • 승인 2020.10.13 13:2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능과 교양 영역 넘나들며 이력 쌓은 만능 MC 이승아, 스포츠 무대로 영역 확장
김태우 회장 (사진=강기호기자)<br>
KXO 김태우 회장 (사진=강기호기자)

[서울=월드투데이]송다미 기자= KXO(한국3X3농구위원회, 회장 김태우)는 오는 24일부터 1박2일간 개최되는 정규 투어의 MC로 이승아 아나운서를 위촉했다.

올해로 출범 2년차를 맞은 KXO는 지난 5월 김태우 회장이 새롭게 취임한 이래 '2021년 도쿄 올림픽 대한민국 최초 3X3농구 메달 획득' 목표 달성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 특히 지난 6월 가수 청하를 홍보모델로 전격 발탁한데 이어, 엄중한 코로나 시국에 침체된 상황 속에서 3X3 농구 정규 투어를 안전하게 시작하며 스포츠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이승아 아나운서
이승아 아나운서

이번 투어의 MC에 위촉된 이승아 아나운서는 성악을 전공한 미스코리아 출신으로, 예능과 교양 영역을 넘나들며 이력을 쌓은 만능 MC다.

다음은 스포츠 무대로 활동의 폭을 넓힌 이승아 아나운서와의 일문일답.

 

Q. 아나운서가 된 계기는?

대학교 졸업을 앞두고 듣게 된 '이금희' 아나운서의 수업을 들은 것이 결정적인 이유였다. 이 수업은 '삼대가 덕을 쌓아야 수강신청을 할 수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수강 경쟁이 치열했던 과목이었는데, 운 좋게 수강신청에 성공했다.

첫 수업부터 단 1초도 다른 곳에 집중할 수 없을 정도로 아나운서의 매력에 푹 빠져 수업을 듣게 됐다. 수업을 통해 느끼게 된 '음악과 노래의 힘'과 또 다른 '말의 힘'이 가진 영역에 대한 동경은 꿈으로 이어지며 졸업 직전 아나운서가 되기 위해 구체적인 준비를 시작하게 됐다.

이승아 아나운서

Q. 현재 활동 영역은?

대학 졸업 직후 현대HCN에서 의학프로그램 진행자로 발탁되어 방송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뉴스 앵커와 골프방송 MC를 거치며 한국경제TV 교양프로그램 '기업가 정신을 말하다'에서 국회의원과의 대담, 29초 영화제 진행 등 영역을 넘나드는 방송활동을 해왔다. 이번 KXO대회의 진행도 이렇게 다양한 장르에서 관심을 갖고 활동해왔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 아니었나 싶다.

 

이승아 아나운서
이승아 아나운서

Q. 스포츠 분야와도 인연이 많은데, 개인적으로 즐기기도 하는지?

물론이다.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시간만 난다면 요가를 한다. 관리의 목적도 물론 있지만, 운동 자체를 워낙 좋아한다. 수영이나 골프, 등산도 좋아해 바쁜 일정 속에서도 한 가지는 꼭 하려고 하는 편이다. 운동을 하면 복잡한 생각들이 일순간에 사라지고, 운동 자체가 주는 성취와 즐거움이 커서 스트레스가 쌓인 지도 모르게 풀린다.

또 개인적으로 특별히 생각하는 힐링포인트가 하나 있는데, 운동 후 사우나다.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예전처럼 맘 편히 사우나를 할 수 없어 아쉬움이 크지만, 운동의 마지막은 꼭 사우나로 정리하곤 했다.

 

Q. 다양한 분야의 방송을 꾸준히 할 수 있는 본인만의 비결은?

모든 일이 그렇듯, 인간관계가 제일 중요한 것 같다. 워낙 성격이 밝고, 긍정적이기도 하지만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기도 하고, 사람들도 좋아하다보니 방송국 관계자, 기업 대표 등 업무와 관련된 사람들과 가족처럼 편하게 대하고 지낸 것이 장점으로 작용한 것 같다. 이것이 매력으로 비춰진 게 아닌가 싶기도 하다.

 

이승아 아나운서
이승아 아나운서

Q. 앞으로 어떤 활동을 할 계획인지?

최대한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경험하는 것이 삶의 목표다. 분야를 나누지 않고 뉴스와 스포츠, 강의 활동은 물론 광고모델로서도 경험을 이어가고 싶다. '여성 아나테이너'로서 새로운 한 획을 그어보는 게 목표다. 앞으로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리며, KXO와 함께 하는 활동도 지켜봐주시길 바란다.

 

이승아 아나운서

 

<이승아 프로필>

숙명여자대학교 성악과 졸업

2015 대한민국 광고모델 특별상

2017 미스코리아 대구

2019 KBS 예능 썸바이벌 출연

2019 KBS 아나테이너 코리아 우승

경력

한국경제TV 아나운서

현대HCN 아나운서

신광은 경찰학원 전담 면접 교수

삼성사내방송 라디오DJ 진행

LETS 골프방송 스포츠아나운서

전)우리동네주치의 의학 전문방송 메인 MC

한국교육개발원 진로강사

SPOTV 연예뉴스 MC 리포터

 

 

한편, 이번에 진행되는 3X3 농구 대회 ‘KB 국민은행 Liiv 코리아 투어 2020 양구대회’는 이달 24일부터 이틀간 강원도 양구군 청춘체육관 앞 주차장에서 열리며 중학부, 고등부, 오픈부, 여자오픈부, 코리아리그 등 5개 종별에 64개 팀이 참가한다. 신청은 16일 낮 12시까지 대한민국농구협회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송다미 기자    sdm@iworldtoday.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30527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백영호 2020-10-13 19:10:23
이승아 아나운서 정말 인품도 훌륭해 보이고 그야말로 팔방미인 프로페셔널로 인정 합니다~~~
승승장구하여 아나운서계의 별로 남길 바랍니다~~~ Fight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