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라임·옵티머스 사건 관련 "객관적이고 말끔한 처리 위해 특검 제의"
상태바
김종인, 라임·옵티머스 사건 관련 "객관적이고 말끔한 처리 위해 특검 제의"
  • 최성립 기자
  • 승인 2020.10.1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사진=뉴스1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사진=뉴스1

 

[서울=월드투데이]최성립 기자=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19일 라임·옵티머스 사건과 관련해 "이 사태를 가장 객관적이고 말끔하게 처리하기 위해 특검을 실시하자고 제의한다"고 하고 "최근에 라임·옵티머스 사건과 관련해서 적지 않은 혼선이 빚어지고 있는 것 같다"밝혔다.

김 위원장은 "라임 사태 피의자인 한 사람이 옥중에서 쓴 편지를 가지고 검찰총장과 법무부 장관 사이에서 상상할 수 없을 정도의 논쟁이 벌어지고 있는 것 같다"며 "과거에 어떤 정부에서도 경험하지 못했던 특이한 현상이 일어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검찰과 법무부가 그와 같은 모습을 보이는데 수사에 대한 객관성을 국민이 믿을 수 있겠나"며 "그래서 우리 당에 공식적으로 (특검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정부·여당도 이 사건에 대한 소위 객관적인 수사를 한다는 데 협조할 자세라면 우리 당이 제안하는 특검을 반드시 받아들이길 요청을 하는 바이다"라고 강조했다.

서울·부산시장 재·보궐 선거에 대해서는 "보궐선거의 원인을 어디서 찾느냐 할 것 같으면 직전 시장의 성범죄와 관련돼 보궐선거를 실시하게 됐다"며 "성범죄에 대한 수사가 아직도 제대로 공표되지 않고 있는 실정이고, 민주당은 당헌·당규에 후보자를 내지 않는다고 명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민주당은) 아직 이 점에 대해서도 정확한 태도를 보이지 않고 있다"며 "현재 진행되고 있는 여러가지 상황이 정상적인 궤도에서는 완전히 벗어나고 있지 않나 생각한다. 이 점에 있어서도 여당에서는 명확한 태도를 취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성립 기자    csr@iworldtoday.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3053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