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백신 수입산이 더 안전하다? 전문가 "차이 없다"
상태바
독감백신 수입산이 더 안전하다? 전문가 "차이 없다"
  • 최수혜 기자
  • 승인 2020.10.29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감백신 (사진=뉴스1)
독감백신 (사진=뉴스1)

[서울=월드투데이]최수혜 기자= 독감 백신 접종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진 가운데, 수입 독감 백신이 국산 백신보다 안전하다는 소문이 인터넷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 그러나 의료 전문가에 의하면 수입 백신과 국산 백신간 안전성 차이는 없다.

29일 '질병관리청 2020-2021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현황' 관련 백브리핑에서 최원석 고려대안산병원 감염내과 교수는 "임상 경험과 백신 허가 기준 등을 놓고 볼 때 (국산 백신과 수입 백신간) 기본적인 차이가 있기 어렵다"고 말했다.

최 교수는 "독감 백신을 제조하는 회사는 여러 곳이지만, 기본적으로 백신에 들어가는 항원은 세계보건기구가 동일하게 결정하고, 생산 방법 자체도 아주 긴 시간 동안 해와 표준화돼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국내에서 제조한 백신만 문제가 발생했다고 하더라도 시중 유통 전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검정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다른 제조회사의 제품들도 모두 동일한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안전성은 일정 수준이라는 것이다.

최 교수는 "정도 관리는 다를 수 있으나 허가단계에서 백신을 검정할 때 항원 성분 문제 등을 다 검정한다"며 "수입백신이 국산 백신보다 더 안전하고 효과있다고 판단할 근거는 없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최수혜 기자    csh@iworldtoday.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30536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