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7~8마리 뿐인 검은 호랑이, 인도서 카메라에 포착
상태바
세계 7~8마리 뿐인 검은 호랑이, 인도서 카메라에 포착
  • 서정만 기자
  • 승인 2020.11.06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귀종 검은 호랑이 (사진=영국 메트로)
희귀종 검은 호랑이 (사진=영국 메트로)

[월드=월드투데이]서정만 기자= 전 세계적으로 인도의 정글에서만 7~8마리 사는 것으로 추정되는 매우 희귀한 검은 호랑이가 포착됐다.

6일 영국 일간 메트로 등에 따르면 아마추어 사진작가인 수멘 바지파에(27)가 최근 인도 오리사주 동부에서 새와 원숭이를 관찰하던 중 검은 호랑이를 발견했다.

검은 호랑이가 포착된 것은 과거 1990년과 2007년에 이어 이번이 단 세번째다.

벵갈 호랑이의 일종이나 유전적 변이로 검은색 색소가 특히 많은 이 호랑이는 검은색의 줄무늬가 촘촘하고 넓어 일반적인 호랑이의 오렌지색 털이 잘 보이지 않는다.

몸집 또한 일반 벵갈 호랑이보다 조금 작고 사람 눈에도 잘 띄지 않는다.

수멘은 "검은 호랑이를 봤을 때 아무 생각도 하지 못했다"며 "숲속에서 갑자기 나타나 몇 초간 어슬렁거리다 다시 숲속으로 사라졌다"고 말했다.

그는 "과거 야생과 동물원에서 봤던 호랑이들과는 완전히 달랐다"며 "단 몇 초였지만 검은 호랑이를 볼 수 있어 매우 행운이었다"고 말했다.

세계 야생동물기금은 전 세계 야생에 남아있는 호랑이가 3900마리에 불과하며 검은 호랑이는 수풀이 우거진 인도 오리사주에만 7~8마리가 생존하고 있어 멸종위기에 놓여있다고 밝혔다.

인도에는 세계 야생 호랑이의 70%가 서식하고 있다.

서정만 기자    sjm@iworldtoday.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30538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