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비상금 잠깐 보관하다 꺼내 쓰는 '미니금고' 서비스 출시
상태바
카카오페이, 비상금 잠깐 보관하다 꺼내 쓰는 '미니금고' 서비스 출시
  • 최용환 기자
  • 승인 2020.11.10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카카오페이)
(사진=카카오페이)

[서울=월드투데이]최용환 기자= 비상금을 별도로 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가 출시됐다.

카카오페이와 카카오페이증권은 비상금과 여윳돈을 잠시 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는 '미니금고'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미니금고는 당장 이용하지 않을 비상금이나 여윳돈을 별도 계좌로 분리해서 보관할 수 있는 서비스로, 수시로 지출하는 비용과 달리 뚜렷한 목적은 없지만 곧 이용할 수도 있는 예비자금을 별도로 보관할 수 있어 더욱 효율적인 자산관리를 할 수 있다.

미니금고를 신청하면 충전한 카카오페이머니가 자동 이체되는 카카오페이증권 계좌에 '미니금고'라는 연결계좌가 생성되어, 원하는 금액만큼 설정해 보관할 수 있다. 미니금고에 보관된 돈은 필요할 때 언제든지 입·출금할 수 있으며, 하루만 보관해도 카카오페이증권이 지급하는 연 0.6%의 예탁금 이용료를 일주일 단위로 받을 수 있다. 기본 500만원까지 보관할 수 있으며 최대 1000만원까지 한도를 늘릴 수도 있다.

미니금고는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 홈 화면, 또는 카카오페이 애플리케이션 '자산관리' 서비스 탭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미니금고 출시를 기념해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미니금고'를 개설한 후 11월 말까지 유지하고 있는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비상금 500만원을 지급한다. 행사는 미니금고를 개설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와 함께 매주 지급되는 혜택을 최대 7배까지 높일 수 있는 주사위 던지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용자가 미니금고를 개설하면 매주 예탁금 이용료가 지급될 때 주사위를 함께 받게 되며, 주사위를 던져 나오는 숫자의 배수만큼 카카오페이포인트가 별도로 지급된다.

최용환 기자    cyjuan@hanmail.net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30539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