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리브해에 들어서는 인공 수상 도시 전경

[월드투데이=용산하 기자]남미 대륙 북부에 있는 바다인 카리브해에 인공 수상(물의 위) 도시가 지어진다.

 

거대한 크루즈선 형태의 이 인공섬은 태풍 등의 자연 재해가 발생하면 즉각 다른 장소로 이동이 가능해 전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20일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에 따르면 대서양 카리브해에 건설 중인 세계 최초의 인공 수상도시, 블루에스테이트가 전날부터 분양이 시작됐다.

 

시공사 더블루에스테이트는 내년 바하마 제도와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사이에 이 인공 수상도시를 착공해 2025년까지 완공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고성능 콘크리트 모듈을 조립해 만들어지는 섬의 일부 시설은 2023년부터 이용할 수 있다.블루에스테이트의 면적은 폭 1.5, 길이 1정도로 모나코 전체 면적의 절반 정도에 달한다.

 

전날부터 분양에 들어간 수상도시 주거단지의 가격은 원룸이 14600파운드(2200만원)로 가장 싸고 초호화 저택은 무려 11억파운드(16523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섬에는 최소 15천 명이 거주할 수 있으며 다양한 기업과 첨단 진료소, 국제 학교 등을 갖출 계획이다.

 

섬은 커다란 자연재해를 피할 수 있도록 설계되는 점이 큰 강점으로 꼽힌다. 크루즈 선 형태로 돼있는 이 섬은 태풍 등의 자연재해가 발생할 경우, 즉각 장소 이동이 가능하다. 또 허리캐인이 몰아치면 자동으로 차단막이 설치돼 주민들을 보호할 수 있다.

 

모든 전력은 재생 자원을 통해 생산되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친환경 도시'로 운영될 것이라고 외신은 전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