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투데이 오효진 기자]
지난 24일 오후 방송된 MBC '혼자 산다'에서 '콜라찜닭'이 나오며 네티즌들 사이에 화제가 되고있다.
<콜라찜닭 만드는 법>
1. 닭한마리를 준비한뒤, 깨끗하게 씻고, 기름이나 여러가지 지저분한것들을 일일이 손으로 제거를 해준다.
2. 닭고기에 칼집을 깊게 넣고, 마늘, 월계수잎을 함께 준비하고 우유에 한 두어시간 정도 재워둔다.
3. 찜닭에 들어갈 당근, 감자, 대파, 양파, 청양고추, 홍고추를 준비하고 각각 이렇게 먹기 좋게 썰어준다.
4. 솥에 닭과 마늘을 넣은후 콜라약 1리터 정도, 그리고 진간장을 넣습니다. (비율은 1:4)
5, 끓이면서 위에 떠오르는 불순물을 계속해서 건져주고, 어느정도 익으면 위의 썰어놓은 야채를 넣고 조금더 끓여준다.
6, 마지막으로 대파를 넣어준다.

▲ (사진: MBC '나혼자 산다' 방송 캡쳐)
이날 방송에서 전현무는 메뉴를 고민하던 중 인터넷을 검색하다 콜라 찜닭을 택했다. 요리 초보 전현무에게 쉽지 않은 메뉴였지만 그는 당당히 도전했다.

그러나 장보기부터 난관이 시작됐다. 요리법에 맞춰 장을 보려 했지만 콜라를 몇 캔 사야 하는지부터 선택의 연속이었다. 결국 전현무는 마트 직원들의 도움까지 받아가며 장보기를 마쳤다.

그는 이것저것 재료를 넣었고, 결국 한 냄비였던 찜닭은 세 냄비가 됐다. 그는 "음식을 처음 하다보니 간을 맞추는 게 아니라 양 조절이 제일 어렵다. 양 개념이 전혀 없기에 어떻게 해야할지 전혀 몰랐다"며 혀를 내둘렀다.

한편 '나 혼자 산다'는 혼자 사는 연예인의 일상을 관찰 카메라로 담은 예능프로그램이다. 현재 김용건, 김광규, 전현무, 김민준, 데프콘, 노홍철, 비스트 양요섭, 파비앙 등이 출연하고 있으며, 이날 방송에는 장미여관 육중완이 특별 출연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