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투데이 오효진 기자]별에서온 그대 예고, 별에서 온 그대 13회 예고, 별그대 예고
지난 23일 SBS '별에서 온 그대' 12회에서는 도민준(김수현 분)은 천송이(전지현 분)에게 자신의 400년 동안 살아온 외계인이라는 정체를 13회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날 방송분에서 도민준은 이재경(신성록 분)의 비서에게 뺑소니를 당했지만 극적으로 살아났고, 긴잠에서 깨지 못하며 꿈속에서 인간이 되어 천송이와 행복한 미래를 보내는 꿈을 꿨다.

그러나 꿈에서 깬 도민준은 "행복한 꿈은 꾸고 나면 더욱 슬퍼진다"고 속말해 안타까움을 더했다.

이어 그는 "그 여자(천송이) 볼 날이 두 달도 안 남았다. 난 그 여자가 좋다. 두 달도 좋고 한 달도 좋으니 그냥 같이 있고 싶다"고 고백한다.

도민준은 "그러다 떠나지 못해서 이 땅에서 죽는일이 있어도 행복한 꿈에서 깨어나지 않을 수만 있다면 그렇게 하고 싶다. 정말 안되는 거냐"며 오열한다.

방송 말미 계속해서 자신에 대한 마음을 표현하던 천송이를 차갑게 대하던 도민준은 천송이에게 먼저 만나자고 청한 후, 박물관으로 갔다. 그곳에서 도민준은 자신이 12년 전 천송이를 구해준 사람이라고 고백했다.

뿐만 아니라 400년 전 조선으로 와서 지금까지 살게 된 사연을 밝혔다. 천송이는 도민준의 말을 믿지 못했고, 결국 도민준은 전시관 유리를 깨면서 그의 정체를 드러냈다.

그러나 이어진 에필로그에서도 도민준의 애틋한 사랑이 드러났다.

에필로그에서 도민준은 "떠날 날이 얼마 안 남았는데 기분이 어떠냐고요?"라 자문한 뒤 말을 잇지 못하고 숨죽여 울며 천송이에 대한 마음을 드러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한편 이날 방송분에서는 이재경을 의심하는 이휘경(박해진 분)의 모습과, 유석(오상진 분) 역시 이재경을 한유라(유인영 분) 살인 사건의 연류되어 있는 것으로 의심하며 눈길을 끌었다.

▲ (사진: SBS '별에서 온 그대' 13회 예고 캡쳐)
28일 공개된 13회 예고 영상에서 도민준은 천송이에게 자신의 정체를 밝혀 자신을 멀리하길 바라는 애틋한 마음을 드러냈다.

그러나 천송이는 도민준의 정체를 알게되었지만 "네가 외계인이면 난 뱀파이어야"라며 계속해서 도민준을 쫓아다니며 천송이는 "내가 막아도 나갈 수 있어? 바다를 가를 수 있어? 외계인이라면 그래봐. 피부 껍질 벗겨지는 것 아냐?"라며 도민준의 정체를 믿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바닷가에서 천송이는 "정말 단 한 순간도 날 좋아한 적이 없었냐"고 속내를 고백하며 도민준의 마음을 흔든다.

도민준은 이재경으로부터 '사흘을 주겠다'는 문자를 받아 이 둘의 '거래'에 대한 궁금증도 높였다.

한편 ‘별에서 온 그대’ 13회는 오는 29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