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민원서비스 매우 우수
상태바
보은군, 민원서비스 매우 우수
  • 월드투데이
  • 승인 2014.02.02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만족도 97%

보은군의 민원서비스에 고객 만족도가 97%로 매우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지난해 하반기 보은군의 실과소, 읍면 등에서 민원을 처리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2013년 12월 한달간 방문 민원인, 우편, 홈페이지 등을 통한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는 ▲공무원이 방문민원인을 대하는 자세 ▲공무원이 전화 민원인을 대하는 자세 ▲민원처리 실태 및 편의시설 등 5가지 분야 16개 세부항목에 대한 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 결과 61.1%가 응답했으며 97%의 응답자가 보은군의 민원서비스에 긍정적인 답변을 했다.

만족도 97%는 지난해 상반기 보다는 0.3%, 2012년 보다는 1% 향상된 결과이다.

이같은 결과는 ▲전 직원 대상으로 한 연 2회 군수 특강 및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한 CS교육 실시, ▲민원응대 요령 및 민원시책 안내 책자 발간 ▲매일 아침 청소와 '오늘도 친절히 봉사하겠습니다'란 구호와 함께 업무를 시작하는 등 군은 민원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로 풀이된다.

안광윤 민원과장은 "지금의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전국에서 가장 질 높은 서비스 제공으로 군민이 행복한 그날까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보은군은 2011년도 민원행정 종합평가 우수기관, 2012년도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최고 점수), 2013년도 민원제도개선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전국 제일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월드투데이    webmaster@iworldtoday.com


기사 URL : http://www.iworld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3931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