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8일(토) 오전9시부터 구청 대강당 등에서 개최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2월8일(토) 구청 대강당에서 오전9시부터 12시까지 중학생들과 학부모 등 200명을 대상으로 진로·진학 멘토링 캠프인'부모와 함께 떠나는 미래여행(이하 미래여행)'을 운영한다.

미래여행은 사춘기 자녀와 소통의 부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모에게 진로 정보를 제공하고, 자녀에게는 미래 설계라는 주제로 부모와 충분히 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미래여행은 지난 10월19일 관내 중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처음 실시하였는데 참가자들의 반응이 뜨거워 초·중·고등학교로 범위를 확대하였다.

이에 따라 12월18일에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정보와 재미가 합쳐진 진로교육 뮤지컬인'나의 꿈, 나의 미래'를 공연하였으며 12월28일에는 고등학교 1∼2학년생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전문강사가 나서 진행하는 미래여행의 첫 번째 시간은'우리 아이 꿈 키우기'다. 진로설정의 중요성과 공부의 이유를 인식할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 방식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두 번째 시간은'빛나는 열매를 위한 성공적인 입시전략'이다. 급변하는 입시제도와 교육 현실 속에 부모로서 꼭 알아야 하는 교육계 흐름과 입학사정관 제도에서 필요한 진로 지도 방안에 대한 정보를 들려준다.

최창식 구청장은 "지난 해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이러한 프로그램을 자주 열어 청소년들과 학부모가 진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미래를 설계하여 내일을 꿈꾸는 행복한 인재 육성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